•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창원소식]중국 서장자치구 인민대표상임위, 도의회 방문 등

등록 2018.09.17 16:47:2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17일 경남도의회에서 김지수(앞줄 가운데) 의장이 중국 서장자치구 인민대표상임위원회 핑춰단쩡 주임 등 우호교류 방문단, 주부산 총영사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2018.09.17.(사진=경남도의회 제공)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17일 경남도의회에서 김지수(앞줄 가운데) 의장이 중국 서장자치구 인민대표상임위원회 핑춰단쩡 주임 등 우호교류 방문단, 주부산 총영사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2018.09.17.(사진=경남도의회 제공) [email protected]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중국 서장자치구 인민대표상임위, 도의회 방문 교류 강화 협의

경남도의회(의장 김지수)는 17일 중국 서장자치구 인민대표상임위원회 핑춰단쩡 주임 등 우호 교류 방문단과 주부산 총영사 등 8명이 도의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경남도의회와 서장자치구 인민대표상임위원회 간 우호 교류 강화 방안과 실질적인 교류를 위한 제도적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이뤄졌다.

김지수 의장은 환영사에서 경남은 문화 관광지가 많고 자연환경을 관광 자원화 하는 노하우가 상당하다면서 서장자치구의 포탈라궁과 대소사 등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의 관광 자원화에 우리 경남도가 함께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에 핑춰단쩡 주임은 경남도는 서장자치구의 자매결연 지역으로 서장자치구의 홍보에 큰 역할을 해주고 있다. 앞으로도 양 지역 간 교류를 더욱 활성화하여 상생발전의 길을 열어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중국 서장자치구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우수한 문화유산을 자랑하는 자치구로, 2015년 중국 내 GDP 성장률 1위를 기록할 정도로 고속 성장을 하고 있다.

서장자치구는 2016년 6월 외국 지자체 최초로 경남도와 자매결연을 했다.


 ◇송기민 부교육감,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 선수 격려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17일 경남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한 송기민 경남도교육청 부교육감이 오는 10월 5일부터 전남 여수에서 열리는 제53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 선수들을 격려하고 있다.2018.09.17.(사진=경남도교육청 제공)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17일 경남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한 송기민 경남도교육청 부교육감이 오는 10월 5일부터 전남 여수에서 열리는 제53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 선수들을 격려하고 있다.2018.09.17.(사진=경남도교육청 제공) [email protected]

경남도교육청은 17일 송기민 부교육감이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해 제53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 선수들을 격려하고 격려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제53회 전국기능경기대회는 10월 5일부터 12일까지 8일간 전남 여수 일원에서 열리며, 경남에서는 38개 직종에 102명이 참가한다.

특히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는 11개 직종에 29명이 출전한다.

송기민 부교육감은 이날 창원기계공고 임종대 교장으로부터 대회 준비상황을 전해 듣고 직종별 훈련장을 순회하며 참가 학생들을 격려했다.

경남도교육청은 지난 11일부터 오는 20일까지 도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참가 선수 훈련장을 방문해 격려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