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한국·바른미래, "경제인 北요청 논란, 윤영찬의 새빨간 거짓말"

등록 2018.09.19 10:21:4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한국당 "文대통령-참모들, 남북 정상회담 아전인수 해석할수도"

바른미래 "철판 깔고 거짓말해 대북문제 불신 자초"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1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자유한국당 비대위원회-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김성태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2018.09.19.since1999@newsis.com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1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자유한국당 비대위원회-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김성태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김난영 기자 =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19일 제3차 남북 정상회담 기간 북측의 경제인 참석요청 논란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의 측근, 참모 인사들은 평양에 가서도 대한민국 국민을 우습게보고 새빨간 거짓말을 했다"고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을 정면 비판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윤 수석은 어제 오후 3시에 (공식 브리핑에서) 경제인 방북은 북측 요청이 아니었다고 입장을 밝혔다"며 "(그러나) 황호영 북한 금강산국제관광특구 지도국장은 (경제인 면담에서) 자신들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재계 인사들을 요청했다는 사실을 밝혔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지금까지 북핵 폐기 약속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입에서 제대로 국제사회와 대한민국에 전해진 바가 없다"며 "문 대통령과 참모들이 아전인수 식으로 남북 정상회담 결과를 해석해선 안 될 것"이라고 발언, 김 위원장 육성 없는 청와대 관계자들의 정상회담 결과 전달은 신뢰할 수 없다는 논리를 이어갔다.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권은희, 하태경 최고위원, 손학규 대표, 김관영 원내대표. 2018.09.19. yes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권은희, 하태경 최고위원, 손학규 대표, 김관영 원내대표. 2018.09.19. [email protected]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도 "윤 수석은 본인의 거짓말에 대해 사과해야 한다"며 "바로 들통 날 거짓말을 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윤 수석은 '북한에서 (경제인 방북을) 요청했다는 건 사실이 아니다'라고 얼굴에 철판을 깔고 거짓말을 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거짓말을 하면 국민들은 '삼성을 둘러싼 모종의 꿍꿍이가 있나', '밝히지 못할 게 있나', '남북이 뭘 숨기고 있나' 의심할 수 있다"며 "이렇게 대북문제에 대해 불신을 자초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들에게 대놓고 거짓말을 한 것에 대해 엄중하게 책임을 물어야 된다"고 일갈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