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세종교육] 시교육청, 추석 연휴 각급학교 주차장 무료개방 등

등록 2018.09.19 15:32:1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세종=뉴시스】노왕섭 기자 = ◇세종시교육청, 추석 연휴 각급학교 주차장 무료개방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추석 연휴인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관내 각급학교의 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고 19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등 총 56개 교육기관의 주차장을 추석 연휴 첫날인 22일부터 연휴가 끝나는 26일까지 5일간 개방해 주차난 해소하는데 일조한다는 계획이다.

 학교 주차장은 해당 학교에 따라 종일 또는 개방시간을 정해서 운영하며 이용자는 ▲차량에 비상 연락처 남기기 ▲학교 시설물 훼손 방지 ▲ 쓰레기 무단 투기 금지 등의 일반적인 교육시설 이용에 관한 수칙을 준수해야 하고 사전에 주차를 희망하는 학교의 개방 유무와 개방 시간 등을 확인해야 한다.

 연휴 기간동안 세종시 교육기관 주차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과 귀향객은 시교육청 업무 담당자(재무과 관재/세입담당, 044-320-3334)에게 전화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sje.go.kr) 공지사항에 탑재된 주차장 개방 현황을 참고하면 된다.

◇세종시교육청, 추석 명절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가져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민족 고유의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최교진 교육감과 직원들이 19일 세종전통시장(세종시 조치원읍 소재)에서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직원 50여 명은 우리 지역 대표 시장인 세종 전통시장을 찾아 차례상에 올릴 농산물을 구입하고, 시장 상인들과 명절 인사를 나누는 등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따뜻한 정을 나누었다.

 한편 시교육청은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과 사랑의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세종시 전체 전통시장을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 학생의 심리적 안정 위해 트라우마와 정서조절 문제 적극 대응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 동안 세종북부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전문상담(교)사 50여 명을 대상으로 '위(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관내 전문상담(교)사의 심리적 외상에 대한 이해를 높여 학생 상담에 적용함으로써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또 '트라우마와 정서조절 문제를 위한 심리치료'라는 주제로 대전 윌로우 심리상담센터 조윤화 교수의 강의로 진행했다.

 1일차는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에 대한 이해와 안정화 개입 방안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고, 2일차는 정서적으로 불안정해서 반복적으로 자살위기에 빠지는 변증법행동치료(DBT)를 통해 정서조절문제, DBT 개입 실습훈련을 실시했다.

◇세종교육연구원, 유아 연극놀이 직무연수 개최

 세종시교육연구원(원장 김상학)은 오는 10월 11일까지 '2018 유아 연극놀이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 교원 총 4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유아 연극놀이의 이해와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연극놀이의 현장 적용 방안을 마련하고, 연극놀이와 유치원 교육과정 연계 방안을 살펴보며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됐다.

 직무 과목으로는 ▲연극놀이의 이해 ▲옛 이야기를 활용한 연극놀이 ▲그림책을 활용한 연극놀이 ▲생활주제와 연계한 연극놀이 Ⅰ, Ⅱ 등 총 5개 과목이 설계됐다.

 한편 세종교육연구원은 모든 학교급을 아우르거나 학교급별로 교수·학습과 현장교육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개발할 방침이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