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SK브로드밴드, ICT 서비스와 연계 사회공헌 활동 활발

등록 2018.09.20 11:21:2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자회사 SK스토아 통해 '착한 소비' 실천하는 제품 소개

청소년 영상단 사업 시작...영상 제작 교육도 진행

일반인 및 대학생 영상 제작도 지원...멘토링 제공

SK브로드밴드, ICT 서비스와 연계 사회공헌 활동 활발

【서울=뉴시스】최선윤 기자 = SK브로드밴드는 T커머스, B tv, 옥수수(oksusu) 등 현재 제공 중인 여러 가지 정보통신기술(ICT) 서비스와 연계를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T커머스 자회사 SK스토아 통해 새로운 유통산업의 패러다임 제시

 SK브로드밴드는 올해 4월 T커머스 자회사인 SK스토아를 통해 '착한 소비'를 실천하는 '유난희의 굿즈' 프로그램을 론칭했다. 과거와 달리 자신의 소비활동에 어떤 의미를 부여하고자 하는 요즘 고객들의 트렌드 속에 사회적 가치가 담긴 물건을 구매하는 이른바 '착한 소비'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유난희의 굿즈'에서 첫 번째로 소개한 브랜드는 버려지는 물품을 가치 있게 재생산하는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인기몰이 중인 '컨티뉴' 백팩이다. 해당 브랜드는 예비 사회적기업인 '모어댄'의 제품으로, 유명인사와 아이돌 등이 착용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모어댄'은 설립 목적과 사업을 운영하는 과정까지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이다.

 두 번째로 소개한 브랜드인 '동구밭'의 '설거지 워싱바(세정제)'는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함께 일하는 건강한 일터에서 생산되는 제품이다. '동구밭' 또한 예비 사회적기업이자 국내 최대 사회공헌 연합체인 '행복얼라이언스'의 참여사로서 아동건강을 위한 행복상자 물품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에 동참하고 있다.

 세 번째로 런칭한 '메가홍삼 25'는 비타민 사업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 서울시 사회적 기업 '비타민 엔젤스'의 제품이다. '비타민 엔젤스'는 제품 하나가 판매될 때마다 결식아동과 미혼모, 독거노인 등 국내외 소외계층에게 똑같은 비타민 제품을 기부해 '1 for 1'의 가치를 실천하는 회사이기도 하다.

 ◇서울 및 인천 지역사회와 연계해 경찰청과 손잡고 'B'lossom 청소년 영상단' 운영

 SK브로드밴드는 올해 3월 경찰청, 연세대학교와 함께 청소년들이 직접 지역사회 안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련된 SNS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 영상단' 사업을 시작했다. 이들은 투표를 통해 '사회에 꽃을 피우는 청춘들'이라는 의미를 가진 'B'lossom 청소년 영상단'으로 명칭을 최종 선정했다.

 SK브로드밴드와 경찰청, 연세대학교는 서울 및 인천 지역의 중·고등학교 방송반 및 영상 동아리를 대상으로 'B’lossom 청소년 영상단'을 모집했다. 올해 말에는 이들이 제작한 영상 중 우수작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한편 B tv와 옥수수에도 VOD로 편성할 방침이다.

 SK브로드밴드는 최근 경찰인재개발원에서 'B'lossom 청소년 영상단' 영상제작 교육을 개최했다. '지역사회 문제 발굴과 해결방안',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혁신', '경찰인재개발원 교육프로그램' 등 영상과 관련된 콘텐츠를 화두로 영상 기획에서 연출, 편집, 촬영, 조명까지 영상제작에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들을 전문가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전달했다.

 ◇일반인 및 대학생 대상 영상제작 육성 프로젝트 'Be Creator'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

 SK브로드밴드는 콘텐츠 산업 활성화와 영상 및 광고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해 총 상금 1억2000만원의 대규모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젝트 'Be Creator'를 진행하며 본격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Be Creator' 프로젝트는 SK브로드밴드가 미디어&콘텐츠 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YT(Young Target)를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프로그램을 통해 공유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진행하는 활동이다.

 SK브로드밴드는 'Be Creator' 프로젝트를 통해 영상에 관심 있는 대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단편영화, 애니메이션, 웹드라마 부문의 시나리오를 받아 1차로 5개 팀을 선발해 1000만원의 제작비를 지원하고 제작기간 동안 스타 영화감독의 멘토링을 제공하고 있다.

 최종 선발된 우수작품에 대해서는 대상 2000만원, 최우수상 1000만원 등 추가 상금과 함께 SK브로드밴드의 미디어 플랫폼인 B tv와 옥수수에서 상영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 SK브로드밴드 신입 공채 지원 시 서류가 면제되는 혜택도 제공한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