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2018 진안홍삼축제 D-3…진안군, 65개 프로그램 준비

등록 2018.10.16 15:19:1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진안=뉴시스】윤난슬 기자 = '2017 진안 홍삼축제'가 개장 이래 1일 최다 방문객이 몰리는 등 나흘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성황리에 폐막했다. 사진은 홍삼 캔 쌓기 행사 모습. 2017.10.23.(사진=진안군 제공) photo@newsis.com

【진안=뉴시스】윤난슬 기자 = '2017 진안 홍삼축제'가 개장 이래 1일 최다 방문객이 몰리는 등 나흘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성황리에 폐막했다. 사진은 홍삼 캔 쌓기 행사 모습. 2017.10.23.(사진=진안군 제공) [email protected]

【진안=뉴시스】윤난슬 기자 = '2018 진안홍삼축제'가 오는 18~21일 전북 진안군 마이산 북부 일원에서 열린다.

 16일 진안군에 따르면 '즐려라 진안, 마셔라 홍삼, 달려라 청춘!'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진안 홍삼축제는 개막행사, 주제 프로그램, 문화공연, 체험 및 야간 프로그램 등 9개 분야 65개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특히 올해 축제는 차별화된 홍삼이라는 주제에 맞게 색다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강했다. 주제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홍삼과 어린이, 청소년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또 이전에 없던 대한민국 고려홍삼왕 선발대회를 비롯해 새로워진 현대식 증삼 체험관과 진안홍삼 경매, 홍삼사포닌버블탕, 홍삼 선물 박스, 홍삼 음식 주제관 등을 추가했다.

 번개맨 어린이 공연, 또봇 퍼레이드, 1019 청소년 콘서트, 홍삼연구소 직업체험, 홍삼 사탕 낚시체험, 홍삼 연못 금거북이를 찾아라, 에어바운스 어린이 놀이터 등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홍삼 축제장이 한층 젊어졌다.

 개막 당일에는 관내 학생들로 구성된 어린이합창단의 진안홍삼축제송 합창과 지역주민들이 직접 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만든 영상을 시청한다.

 또 개막식에 참여한 2000여 관람객과 함께 진안군 홍삼 가공품 품질인증제로 인증받은 홍삼다린액을 함께 마시며 진안홍삼의 진한 맛을 볼 수 있다.

 이어 진안 JCI 주관으로 최고의 노래 실력을 겨루는 진안홍삼 노래자랑에서 초대가수 지원이, 진시몬을 비롯한 지역 가수 3명이 출연한다. 
 
 오는 20일 오후 5시에는 가수 송대관, 주현미, 김연자, 김용임, 박상철, 한혜진, 서지오, 설하윤, 장민호, 박서진 등 10명의 최정상 가수들이 출연하는 '대한민국 트로트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진안=뉴시스】윤난슬 기자 = '2017 진안 홍삼축제'가 개장 이래 1일 최다 방문객이 몰리는 등 나흘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성황리에 폐막했다. 사진은 홍삼가래떡뽑기 행사 모습. 2017.10.23.(사진=진안군 제공) photo@newsis.com

【진안=뉴시스】윤난슬 기자 = '2017 진안 홍삼축제'가 개장 이래 1일 최다 방문객이 몰리는 등 나흘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성황리에 폐막했다. 사진은 홍삼가래떡뽑기 행사 모습. 2017.10.23.(사진=진안군 제공) [email protected]

여기에 문화행사로 조선 태조 이성계 건국 신화를 살린 몽금척 행진과 금척무 공연, 중평굿, 향토작가 전시회, 역사박물관 특별기획전, 세계무형유산 매사냥체험, 향토작가 시화전, 창작공예 공방 체험 등이 열린다.

 마지막 날인 21일 오후 2시에는 진안사랑 음악회가 열려 조항조, 금잔디, 진성, 김난영, 이정옥, 레이디티 등이 출연, 늦가을 마이산에 가을의 운치가 더욱 깊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오후 5시에는 폐막행사로 홍삼 축제를 위해 고생한 지역주민들과 관계자, 관광객이 한자리에 모여 내년을 기약하는 화합의 장인 엔딩파티와 청춘 고고장이 열릴 예정이다.
 
 이밖에도 진안고원 김치담그기, 마이산 등반대회, 신바람 건강체조, 마이산 건강걷기 대회, 마이산 달빛 미로 야행, 진안군청 역도부를 이겨라 등의 연계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