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템코,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BLOCKCHAIN i'와 파트너십

등록 2018.10.16 16:12:2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비트코인 기반 디앱(dApp)으로 서플라이 체인 플랫폼을 개발중인 스타트업 템코(TEMCO)는 크립토펀드 전문 엑셀러레이터인 'BLOCKCHAIN i'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은 왼쪽부터 BLOCKCHAIN i 김윤수 대표와 TEMCO(템코) 윤재섭 대표. 2018.10.16 (사진 = 템코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비트코인 기반 디앱(dApp)으로 서플라이 체인 플랫폼을 개발중인 스타트업 템코(TEMCO)는 크립토펀드 전문 엑셀러레이터인 'BLOCKCHAIN i'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은 왼쪽부터 BLOCKCHAIN i 김윤수 대표와 TEMCO(템코) 윤재섭 대표. 2018.10.16 (사진 = 템코 제공)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종희 기자 = 비트코인 기반 디앱(dApp)으로 서플라이 체인 플랫폼을 개발중인 스타트업 템코(TEMCO)는 크립토펀드 전문 엑셀러레이터인 'BLOCKCHAIN i'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템코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생산자, 소비자, 중간 유통자, 최종 소비자까지 모두 연결해 물류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볼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고자 하는 공급망 플랫폼이다. 블록체인의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기업에게는 BI(Business Intelligence)툴을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해 물류 산업에서 변화를 가져오는 것이 목표다.

 BLOCKCHAIN i의 김윤수 대표는 "템코와 미팅을 하면서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이 생산부터 소비자까지 모든 유통 과정이 실시간으로 보이는 것"이라며 "뿐만 아니라 이러한 일련의 과정에서 블록체인에 저장되는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툴까지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제공한다는 점에서 사업성을 느꼈다"고 말했다.

 템코의 공동창업자 윤재섭 대표는 "BLOCKCHAIN i와 템코의 사업 개발 초창기 때부터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서 함께 해 왔고 그 동안 많은 것을 배우고 인사이트를 얻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파트너십을 통해 템코가 성공적인 국내 1호 비트코인 디앱(dApp)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LOCKCHAIN i는 엑셀러레이팅, 투자 및 사업 전략 자문, 인큐베이팅 등 다양한 활동을 국내외 전방위적으로 하고 있는 회사로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가인 '윌 오브라이언' 전 비트고(BitGo) 최고경영자(CEO)가 주요 어드바이저 중 한 명으로 있다. ICO Today, Nexus One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RSK, Origo, Blockcloud, Chromapolis, 인슈어리움, 힌트체인 등의 성공적인 엑셀러레이팅 및 투자 자문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