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부산소식]부산국악원, 개원 10주년 기념축제 개최 등

등록 2018.10.21 09:28:0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국악원, 개원 10주년 기념축제 개최

국립부산국악원은 오는 27일 오후 4시 부산국악원 야외마당과 연악당에서 문화예술계, 국악계, 정·관계 인사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 10주년 기념 축제 '우리 기쁜 좋은날'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개원 10주년 기념식은 행사 30분 전 부산국악원 10주년의 역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전시관 개관식에 이어 야외마당에서 대취타 연주와 함께 기념식수를 진행하며 경축의 분위기를 한껏 돋운다.

또 기념공연 '우리 기쁜 좋은날' 공연과 더불어 부산국악원의 10년 기록영상 상영, 각계 축사가 함께 진행된다.

부산·영남권의 전통공연예술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2008년 10월 28일 개원한 부산국악원은 공연·교육·연구를 총괄하는 복합기능의 국립 문화예술기관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노총 부산본부, 다문화가정 합동결혼식 개최

한국노총 부산지역본부는 오는 23일 오후 2시 다비다웨딩홀 3층 그랜드볼룸에서 가정 형편이 어려워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가정 4쌍을 위한 합동결혼식을 개최한다.

이날 웨딩마치를 울리는 가정은 중국 국적 부부 2쌍, 베트남 국적 2쌍이다.
 
결혼식은 서영기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 및 산별대표자, 하객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며, 식후에는 1박 2일 간의 경주 신혼여행을 통해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며 부부간의 정을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결혼식과 신혼여행 비용 등은 전액 한국노총이 지원한다.

◇사상구, 숲속모험놀이장 준공

부산 사상구는 오는 29일 오후 2시 사상근린공원 모험놀이장 진입광장에서 '숲속모험놀이장' 준공식을 개최한다.

숲속모험놀이장은 사상근린공원 내 1만1620㎡의 부지에 조성됐으며, 숲에서 꿈꾸고 자연과 하나 되는 놀이공간으로 꾸며졌다.

진입광장인 시계광장을 시작으로 유아숲체험장인 '작은숲속나라'와 어린이놀이터 '신비의 숲', 모험놀이장 '모험의 성', 숲속쉼터 '잔디동산' 등 5가지 공간으로 꾸며졌다.

또 숲속모험놀이장의 상단부에는 동화에 등장하는 하얀 토끼를 비롯해 동물들을 실제로 만나볼 수 있는 소규모 체험장도 마련됐다.

◇부산해수청, 제5회 부산항 해양안전 사진 공모전 개최
 
부산지방해양수산청은 해양안전실천본부 부산지역본부와 공동으로 오는 22일부터 11월 6일까지 해양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제5회 부산항 해양안전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해양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사진을 통해 해양안전의 중요성을 되새겨 볼 수 있도록 국민들이 해양안전을 주제로 찍은 사진이 대상이다.

출품작은 예비 심사와 본 심사를 거쳐 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3점, 가작 5점, 입선 10점 등 총 21점의 수상작이 선정될 예정이며, 수상자에 대해서는 총 49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된다.

입상작은 대국민 대상 해양안전캠페인 및 홍보자료 제작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해수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