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종합]"박원순 직걸라" "국조 수용해야"…한국당 '고용세습' 파상공세

등록 2018.10.21 18:03:5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중앙·지방·특권노조, '철의 3각'으로 일자리 약탈"

"108명 외 친인척 채용 드러나면 박원순 직걸라"

【서울=뉴시스】고승민 기자 =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앞에서 자유한국당 주최로 '국민기만 정권의 가짜일자리·고용세습 규탄대회'가 열리고 있다. 2018.10.21.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고승민 기자 =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앞에서 자유한국당 주최로 '국민기만 정권의 가짜일자리·고용세습 규탄대회'가 열리고 있다.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유자비 기자 = 자유한국당은 21일 서울시 산하 서울교통공사 '고용세습' 논란과 관련해 규탄대회를 열어 국정조사 수용을 촉구하고 박원순 시장에 "직을 걸라"며 압박하는 등 총공세를 펼쳤다.

 한국당은 이날 오후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당 지도부와 소속 의원들, 당원 등을 비롯한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기만 문재인 정권의 가짜일자리·고용세습 규탄대회'를 열었다. 이들은 '교통공사 고용세습 서울시를 수사하라' '권력형 채용비리 국정조사 수용하라' 등 피켓을 들고 국정조사 수용과 정부의 사죄를 촉구했다.

 김병준 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정부가) 일자리 예산만 늘리고 기존 일자리도 특권 집단끼리 나눠먹기했다"며 "중앙정부·지방정부·특권노조가 철의 3각형을 형성하고 대한민국의 귀한 일자리들까지 자기 마음대로 약탈하고 젊은이들의 미래를 빼앗아가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정부와 청와대, 전국 지방정부에 경고한다. 지금까지 벌였던 일자리 탈취에 대해 국민 앞에 사죄하고 모든 전모를 낱낱이 밝혀라"며 "국민적 분노에 책임질 사람들에게 무거운 책임을 물어야 한다. 그것이 대통령이든 시장이든 노조위원장이든 모두 책임을 물어야 하고 스스로 책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의 유럽 순방은 오로지 북한 김정은 위원장의 특사 역할밖에 다하지 못했다. 안으로는 일자리 도둑질, 일자리 약탈, 고용세습에 대한민국이 병들어가고 망해가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고용참사 책임을 감당할 민주당 정권이 친인척 채용비리에 앞장서는 작태에 대해 국민과 함께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며 "2개월짜리 단기알바 가짜일자리를 만든 이유는 무엇인지 누가 청년일자리를 도둑질하며 기회를 앗아갔는지 문재인 정권은 한국당의, 바른미래당의, 민주평화당의 국정조사 요구를 즉각 수용해야한다"고 정부여당을 압박했다.

 앞서 김용태 한국당 사무총장과 함진규 정책위의장 등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박원순 시장의 해명을 반박하며 "직을 걸라"고 압박했다.
【서울=뉴시스】고승민 기자 = 자유한국당 김용태 사무총장이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공공기관 채용비리 의혹 관련 기자간담회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하고 있다. 2018.10.21.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고승민 기자 = 자유한국당 김용태 사무총장이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공공기관 채용비리 의혹 관련 기자간담회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김 사무총장은 기자회견에서 "서울교통공사 채용비리 문제를 제기하자 박원순 시장이 을과을 싸움을 조장하고 있다, 한국당은 구의역 김군 비극 해결을 위해 한 일이 있느냐고 비아냥거리며 한국당을 공격하고 있다"며 "전수조사 응답률이 11.2%라고 응답한 것이 실무자의 단순실수라고 국정감사에서 박 시장 등이 대답했는데, 천만의 말씀이다. 서울교통공사 인사처 인사 운영과장으로 전수조사 총괄했던 사람"이라고 반박했다.

 그는 또 "공사는 정규직 전환 공식화 이전인 2016년 9~12월 무기계약직으로 친인척을 비롯해 여러 사람을 뽑은 것은 정규직을 겨냥한게 아니라고 주장하나, 박원순 시장이 2016년6월30일에 비정규직 전체 90%의 정규직화하겠다고 공언했다"며 "이미 공사 직원들은 2016년9월 이전에 (정규직화를) 다 알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김 사무총장은 박 시장을 향해 "서울교통공사 정규직전환 1285명 중 친인척 노조관계자 108명에서 단 한명이라도 더 나오면 직을 걸라"고 "108명뿐이라면 저 사무총장직, 의원직을 걸겠다"고 촉구했다.

 함진규 정책위의장은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해 5월 인천국제공항공사를 찾아 비정규직 제로를 선언한 이후 알음알음 친인척 비정규직이 채용됐다"며 "또다른 공공기관에서도 기간제로 일하던 측량보조기사 친인척 19명이 포함됐고 직원자녀 15명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이어 "추가로 밝혀지고있는 공공기관 채용비리 백태에 대해 반드시 국정조사를 통해 밝혀내야 한다"고 촉구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