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한국당 울산남구의원들, '선거법 위반' 구청장 신속수사 촉구

등록 2018.11.14 14:33:4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울산=뉴시스】배병수 기자 = 14일 오후 울산 남구의회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남구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는 김진규 남구청장에 대한 검찰의 신속한 수사를 촉구하고 있다. 2018.11.14. bbs@newsis.com

【울산=뉴시스】배병수 기자 = 14일 오후 울산 남구의회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남구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는 김진규 남구청장에 대한 검찰의 신속한 수사를 촉구하고 있다. 2018.11.14. [email protected]

【울산=뉴시스】안정섭 기자 = 울산시 남구의회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들은 14일 남구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김진규 남구청장에 대한 검찰의 빠른 수사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의원들은 "남구의회는 오는 19일 본회의를 시작으로 행정감사를 거쳐 12월 말까지 내년도 당초예산을 심의할 예정"이라며 "그러나 아직 김진규 구청장의 기소 여부가 결정되지 않아 우려를 금할 길이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당초예산에는 김 청장의 공약사업과 신규사업 예산이 일부 포함된 것으로 보인다"며 "예산이 원안대로 통과되고 김 청장이 기소돼 유죄가 확정된다면 남구민의 소중한 혈세가 낭비될 우려가 있다"고 강조했다.

 안대룡 남구의회 부의장은 "검찰은 김 청장의 혐의에 대해 한 점 오해 없이 철저히 수사해 신속하게 유·무죄를 가려야 한다"며 "그래야만 남구의 지속적인 발전과 함께 남구 행정의 신뢰도도 높아질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울산시선거관리위원회는 앞서 지난달 4일 김 청장, 선거사무원 1명과 선거사무소 자원봉사자 2명 등 모두 4명을 공직선거법 및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김 청장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6월까지 선거사무원과 자원봉사자에게 선거운동 대가로 총 1600여만원을 지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아울러 자신의 회사 사무실 직원을 선거사무소로 출근시켜 선거운동에 동원한 혐의도 받고 있다.
 
【울산=뉴시스】배병수 기자 =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김진규 울산 남구청장이 지난달 18일 남구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 수사에 성실히 임하겠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18.10.18. bbs@newsis.com

【울산=뉴시스】배병수 기자 =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김진규 울산 남구청장이 지난달 18일 남구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 수사에 성실히 임하겠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18.10.18. [email protected]

자원봉사자 2명은 회계책임자가 아님에도 선거운동 물품 제작비 등 8700만원 상당의 정치자금을 지출한 혐의다.
 
 울산지검 공안부는 지난달 13일 김 청장의 자택과 남구청 집무실 압수수색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수사를 벌이고 있다.

 검찰은 김 청장이 선거를 앞두고 발행한 선거공보와 벽보, 명함, SNS 등에 허위 학력을 게재한 혐의에 대해서도 별도의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 청장은 앞서 지난달 18일 열린 기자회견에서 "선거운동 대가가 아니라 빌려준 돈이라 선관위 조사에서 자세히 설명했다"며 선거법 위반 혐의를 사실상 부인한 바 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