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SKT-하나·KB국민카드, AI 금융서비스 개발 손 잡았다

등록 2018.11.15 09:20:1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내년 상반기 AI 스피커 기반 카드 정보 서비스 제공

AI '누구' 기반 카드발급 신청·청구금액 결제 등 가능

SK E&S, 이웃닷컴 등 ‘오픈 플랫폼’ 기반 플레이 개발


【서울=뉴시스】SK텔레콤은 을지로 T타워에서 하나카드와 오픈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 개발을 진행하기로 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내년 상반기 중 AI '누구'를 통해 음성으로 하나카드 혜택 조회, 인근 카드 영업점 조회 등 카드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왼쪽부터 하나카드 정성민 디지털사업본부장, SK텔레콤 박명순 AI사업 유닛장. (사진/SK텔레콤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SK텔레콤은 을지로 T타워에서 하나카드와 오픈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 개발을 진행하기로 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내년 상반기 중 AI '누구'를 통해 음성으로 하나카드 혜택 조회, 인근 카드 영업점 조회 등 카드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왼쪽부터 하나카드 정성민 디지털사업본부장, SK텔레콤 박명순 AI사업 유닛장. (사진/SK텔레콤 제공)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국현 기자 = SK텔레콤은 하나카드, KB국민카드와 오픈플랫폼을 기반으로 인공지능(AI) 금융서비스 개발을 진행한다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MOU를 통해 SK텔레콤은 내년 상반기 중에 AI '누구'를 통해 음성으로 하나·KB국민카드 혜택 조회, 인근카드 영업점 조회, 카드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개인 인증 방식을 적용한 후 결제 예정금액, 잔여한도, 결제 예정일, 포인트 잔액, 카드 이용내역 등 개인화 조회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누구' 기반 카드 발급 신청, 청구금액 결제 등 서비스도 내놓을 방침이다.

예컨대 내년 상반기에는 AI '누구'를 통해 '하나·KB국민카드에서 할인율이 제일 높은 카드 추천해줘' '하나·KB국민카드 할인 혜택 알려줘' '하나·KB국민카드에서 이번 달 결제 예정 금액 알려줘' 등 음성으로 카드 관련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AI서비스 개발은 SK텔레콤이 공개한 '누구 오픈 플랫폼'을 활용하며 개발기간 단축은 물론 서비스 확장 등도 용이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SK텔레콤은 하나·KB국민카드 외에도 이웃닷컴(e알리미, 학교 알림장 안내 서비스), SK E&S(도시가스 요금 조회) 등과 오픈 플랫폼 기반 AI서비스 개발을 진행 중이다. 오픈 플랫폼 공개 이후 다수 개발자들이 다양한 플레이를 개발, 심사가 진행 중이다.

SK텔레콤 박명순 AI 사업 유닛장은 "하나·KB국민카드와 MoU는 국내 AI 스피커 처음으로 신용카드 관련 서비스를 도입한다는 의미가 있다"며 "기업과 개발자들이 더욱 쉽게 누구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오픈 플랫폼을 지속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