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벤츠코리아 대표 등 외국인 22명 서울 명예시민됐다

등록 2018.11.15 11:15: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시, '2018 명예시민의 날' 개최

올해 60주년…총 97개국 822명 선정

【서울=뉴시스】드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 대표. 2018.11.15. (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뉴시스】드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 대표. 2018.11.15. (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뉴시스】배민욱 기자 = 서울시는 15일 올해 서울시를 빛낸 17개국 22명의 외국인에 대해 '2018 서울시 명예시민'으로 선정했다.

시는 1958년부터 국제교류협력과 우호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시정에 공로가 현저한 외국인 또는 서울시를 방문하는 외빈에게 명예시민증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로 60주년을 맞았다. 지금까지 총 97개국 822명의 명예시민이 선정됐다.

올해는 사회공헌, 봉사활동, 문화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22명의 외국인이 서울시 명예시민으로 이름을 올렸다.

JTBC '비정상회담' 파키스탄 대표로도 알려진 방송인 자히드 후세인(Zahid Hussain)은 2012년 서울국제유학생포럼 회장, 서울 용산경찰서 외국인범죄예방자문위원,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홍보대사,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 외국인홍보대사 등 활발한 시정홍보 활동을 했다. 이슬람 문화에 대한 편견을 없애기 위한 노력도 해왔다.

그리스 국적의 드미트리스 실라키스(Dimitrios Psyllakis)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는 서울시와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고 서울시내 사회복지기관 차량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해왔다.

한국에서 활동하는 뉴질랜드 기업인 루이스 패터슨(Lewis Patterson) ㈜래티튜드 대표는 2014년도 뉴질랜드 상공회의소 회장 재임부터  지금까지 사회복지법인 송죽원의 결손가정 어린이들의 장학과 체험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바산자브 강볼드(Baasanjav Ganbold) 전(前) 주한몽골대사는 임기 중 한국거주 몽골주민 자녀를 위한 문화교육 주말학교를 설립해 다문화가정 정착과 서울시-몽골의 문화교류를 위한 공연단 초청 등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모니카 씨머맨(Monica Cymerman)과 벤자민 코스튼베이더(Benjamin Kostenbader)는 부부동반으로 서울시 명예시민이 된다. 서울 성동구 지역내 글로벌체험센터에서 저소득층 어린이 등 취약계층에 대한 영어교육과 공교육 활성화에 힘쓰고 지역내 외국인 관련 교류에 앞장서는 젊은 부부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오늘 다양한 분야에서 서울시를 빛내준 22명의 외국인이 새롭게 서울시 명예시민이 됐다"며 "서울은 이미 46만명의 외국인들이 서울시민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 글로벌 도시다. 이러한 외국인 시민들은 서울시를 더욱 다채롭고 풍요롭게 만드는 소중한 인적자산"이라고 말했다.

시는 이날 오전 11시30분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2018 명예시민의 날'을 열고 명예시민증 수여식을 진행한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