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에어필립 '호남권 일자리' 확대…연내 70명 추가채용

등록 2018.11.15 11:44:2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광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에어필립은 9일 무안국제공항에서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노선에 취항할 3호기(ERJ-145LR)를 선보였다. 3호기는 엔진 부분을 화이트로 변경해 전체가 암적색인 2호기와 디자인을 차별화했다. 또 35도 기울어진 CI(Corporate Identity)를 적용해 해외로 뻗어나가는 에어필립을 역동성 있게 표현했다. 3호기는 앞서 도입한 1·2호기와 동일한 브라질 엠브라에르(Embraer)사에서 제작한 50인승 규모의 항공기다. 2018.11.09 (사진=에어필립 제공)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에어필립은 9일 무안국제공항에서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노선에 취항할 3호기(ERJ-145LR)를 선보였다. 3호기는 엔진 부분을 화이트로 변경해 전체가 암적색인 2호기와 디자인을 차별화했다. 또 35도 기울어진 CI(Corporate Identity)를 적용해 해외로 뻗어나가는 에어필립을 역동성 있게 표현했다. 3호기는 앞서 도입한 1·2호기와 동일한 브라질 엠브라에르(Embraer)사에서 제작한 50인승 규모의 항공기다. 2018.11.09 (사진=에어필립 제공)  [email protected]

【광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호남지역에 기반을 둔 지역항공사 ㈜에어필립이 추가 항공기 도입과 노선 확대에 따라 채용인원을 늘려 나가면서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에어필립은 오는 12월말까지 당초 45명을 선발할 계획이던 채용계획을 변경해 채용인원을 70명까지 확대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같은 '일자리 창출'은 무안공항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노선의 지속적인 확대에 따라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에어필립은 이달부터 '무안~인천', '무안~블라디보스토크' 노선 신규 취항에 이어 오는 12월에는 '무안~오키나와' 노선 취항을 앞두고 있다.

현재 에어필립은 홈페이지를 통해 운항통제실, 운항본부, 정비본부, 객실본부, 운송본부, 일반직 등 부문별 인재를 상시 채용하고 있다.

진행 중인 '4차 경력 객실승무원 채용'은 오는 21일 최종면접을 거쳐 5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또 전문직 지상조업 부문과 고객센터 직원을 포함한 모든 신입직원은 정부 일자리 정책에 발 맞춰 정규직으로 선발하고 있다. 일반직 신입직원의 경우 수습기간 3개월을 거쳐야 하며, 초임 연봉은 업계최고 수준으로 알려졌다.

에어필립은 신입직원 채용 시 스펙 위주에서 벗어나 블라인드 채용방식을 적용하고 있다. 특히 인성과 업무능력에 중심을 두고 채용인력의 40%를 호남출신으로 우선 선발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오는 2022년까지 목표한 항공기 13대가 순차적으로 도입되면 일자리 창출과 무안국제공항 활성화에 더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에어필립 인사·총무팀 관계자는 "내년 3월이면 저비용항공사(LCC) 면허 심사 결과가 나온다"며 "LCC로 전환될 경우 첫 해인 2019년에만 전국적으로 일자리 131개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