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세종소식]시, '세종 찾아가는 일자리 채용설명회' 개최 등

등록 2018.11.21 15:38:1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세종=뉴시스】노왕섭 기자 =◇세종시, '세종 찾아가는 일자리 채용설명회' 개최

 세종시는 '세종 찾아가는 일자리 채용설명회'가 오는 28일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농심국제관에서 열린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정부의 '일자리정책 5년 로드맵'에 발맞춰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 및 청년들에게 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역인재 채용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채용설명회 참여 기관기업은 이전공공기관인 직업능력개발원, 법제연구원, 축산물품질평가원, 보건사회연구원과 지역 대표기업인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한화첨단소재, 신신제약(2019년 2월 입주예정) 등이다.

 이들 7개 기관·기업은 지역 학생들에게 신규 채용계획 등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취업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이번 채용설명회에서는 '취업의 시작! 기업분석방법'을 주제로 전문가의 특강이 진행되며, 취업준비생에게는 기업의 업종과 직무, 채용요건 분석 결과와 자신의 현재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시민주권 특별자치시 정보공개 마인드 향상 교육 실시

 세종시는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8년 기록물 및 정보공개 마인드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시민들의 행정에 대한 관심과 시정참여가 늘어나고 기록물 및 정보 공개 청구가 증가함에 따라 담당공무원들의 마인드 제고 및 역량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그간 시는 기록물 관리 업무매뉴얼과 시스템을 통해 자체적으로 교육을 실시해 왔으나, 올해부터는 시민들의 다양한 정보공개 요구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전문가를 초청해 교육을 실시한다.

 이날 교육에서는 현재 대통령기록관리 전문위원이자 청와대 정보공개심의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전진한 알권리연구소장이 실질적인 정보공개 사례를 바탕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세종시, 고병원성 AI 대응인력 인체감염 예방교육 실시

 세종시는 21일 충남산림자원연구소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HPAI) 대응요원 30명을 대상으로 인체감염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보건소 감염병관리 전문 인력의 협조를 받아 조류인플루엔자(AI) 감염병에 대한 이해, AI 인체감염 예방조치 및 현장 대응요령, 개인보호구 착·탈법 등으로 진행됐다.

 조류인플루엔자는 닭, 오리, 야생조류 등에 발생하는 인수공통전염병으로 바이러스에 감염된 가금류나 감염된 조류의 배설물 등의 접촉으로 호흡기를 통해 전파될 수 있다.

 이에 시는 AI가 발생했을 경우를 대비해 살처분 동원 인력을 비롯한 대응요원 23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8월부터 오는 11월 말까지 인체감염 예방교육을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이와 별도로 시는 지난 10월 AI 대응요원 전원에 대한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실시했다.

◇세종시, 행사 잦은 연말연시 공직선거법 운용 교육

 세종시는 21일 시청 세종실에서 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지방자치단체 활동에 관한 공직선거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박혁 세종특별자치시 선거관리위원회 지도담당관을 강사로 초빙해 업무추진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사례 소개와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참석한 직원들은 연말·연시 각종 회의, 워크숍 개최 시 주의해야 할 공직선거법 운용 사항으로 홍보물 발행, 축사, 기념품 제작 등 질의하며 궁금증을 해소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