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기습 한파에 거리 한산…외출 군인도 서둘러 복귀

등록 2018.12.07 13:22:3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파주=뉴시스】이호진 기자 = 7일 오전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경기 파주시 문산읍에서 중무장한 시민과 추위에 떨며 걸어가는 군인이 교차하고 있다. 이날 파주시 광탄면의 아침 최저 기온은 -10.2도를 기록했다. 2018.12.7. asake@newsis.com

【파주=뉴시스】이호진 기자 = 7일 오전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경기 파주시 문산읍에서 중무장한 시민과 추위에 떨며 걸어가는 군인이 교차하고 있다. 이날 파주시 광탄면의 아침 최저 기온은 -10.2도를 기록했다. 2018.12.7. [email protected] 

【파주=뉴시스】이호진 기자 = “으...추워서 죽을 것 같아요.”

한파주의보가 발효된 7일 오전 11시께 경기 파주시 문산읍 거리는 한산하다 못해 인적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였다.

이 곳은 평소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이지만, 주변 음식점과 상점들조차 직원들만 분주히 움직일 뿐 갑작스런 강추위에 시민들의 발길이 끊긴 상태였다.

버스를 기다리던 10대 여학생은 그늘진 정류장에 강한 바람까지 불자, 3분도 기다리지 못하고  근처 화장품가게로 도망쳤다.

친구를 만나러 나왔다는 김태영(23)씨는 “이렇게 추운 줄 모르고 나왔는데 아무래도 약속을 취소하고 집에 있는 쪽이 좋을 것 같다. 점심때가 다 됐는데 이 정도일거라고는 생각 못했다”며 서둘러 발길을 돌렸다.

잠시 뒤 북파주농협 앞 신호등에 달린 확성기에서 안내방송이 나오기 시작했다.

【파주=뉴시스】이호진 기자 = 7일 오전 -7도의 한파에 발길이 끊긴 경기 파주시 문산자유시장 모습. 이날 파주시 광탄면의 아침 최저기온은 -10.2도를 기록했다. 2018.12.7. asake@newsis.com

【파주=뉴시스】이호진 기자 = 7일 오전 -7도의 한파에 발길이 끊긴 경기 파주시 문산자유시장 모습. 이날 파주시 광탄면의 아침 최저기온은 -10.2도를 기록했다. 2018.12.7. [email protected]

“파주시에서 알려드립니다. 현재 파주시에 한파주의보가 발효됐으니 시민 여러분은 건강 관리에 유의해 주시고 가급적 외출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안내방송 소리조차 툭툭 끊겨 들릴 정도로, 건물 사이로 도로를 따라 강한 바람이 불어왔다.

도로 건너편에서는 두꺼운 옷과 목도리로 중무장한 시민이 추위에 떨며 걸어가는 군인들을 안쓰러운 표정으로 지켜보고 있었다.

익명을 요구한 한 군인은 “야전상의 안에 내피까지 끼워 입었지만, 바람이 불 때마다 얼음물에 들어간 것 같다”며 “아무래도 부대에 일찍 복귀하는 편이 좋을 것 같아 들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인근 문산자유시장의 상인들도 난방을 위해 출입문을 닫고 가끔씩 손님이 지나갈 때마다 문 앞에 나와보는 정도로 오전 장사를 마감하는 모습이었다.

【파주=뉴시스】이호진 기자 =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7일 오전 파주시 문산읍 문산자유시장 앞 버스정류장에서 시민들이 추위에 떨며 버스를 기다리고 있다. 이날 오전 11시 기준 문산읍 기온은 -7도를 기록했으며, 바람이 다소 강해 체감온도는 훨씬 낮았다. 2018.12.7. asake@newsis.com

【파주=뉴시스】이호진 기자 =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7일 오전 파주시 문산읍 문산자유시장 앞 버스정류장에서 시민들이 추위에 떨며 버스를 기다리고 있다. 이날 오전 11시 기준 문산읍 기온은 -7도를 기록했으며, 바람이 다소 강해 체감온도는 훨씬 낮았다. 2018.12.7. [email protected]

시장 앞에서 버스를 기다리던 시민들도 힘들어 보였다. 탁 트인 정류장에서 바람이 불 때마다 몸을 돌려가며 버티다가 버스가 도착하자마자 누구 할 것 없이 한꺼번에 출입문으로 몰려들었다.

시민 최윤복(67·여)씨는 “아들이 마트에서 배달 일을 하는데 오늘은 오전부터 배달주문이 너무 많아서 힘들다고 했다”며 “바람까지 부니까 너무 추워서 주말에는 집에서 아예 안 나올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날 파주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10.2도를 기록했다. 내일은 –12도, 모레는 –16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