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원추 오늘의운세]말띠, 말이 쥐처럼 굴어서야

등록 2018.12.16 00:01: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원추 오늘의운세]말띠, 말이 쥐처럼 굴어서야

【서울=뉴시스】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8년 12월16일 일요일 (음력 11월10일 임오) 

▶쥐띠
 과욕으로 인해 명예가 손상할 수. 아량을 베풀고 겸손하라. ㅁ, ㅅ, ㅈ 성씨는 상대방이 도움을 주지 않는 것은 내 잘못 때문임을 알라. 앓고 있는 속마음을 표현하지 않는데 남이 알아주겠는가. 2, 5, 7, 9월생은 매사 신경 쓰이는 날이 되겠다.
    
▶소띠
 행동이 느린 것이 단점이나 느긋함과 여유로움이 장점이 돼 실수할 일을 모면하겠다. 멀리 여행이나 출장을 가급적 피하라. 건강에 위태로움이 생길 수. 마음속 연인이 데이트 신청하니 날아갈 듯 기쁘다. 4, 5, 5월생에게 검은색은 흉.
    
▶범띠
 환경을 탓하기보다 노력하라. 자식을 가진 부모 마음은 똑같은 것. 빌딩주는 과거 땀 흘려 일한 주인공임을 알라. 진실로 노력한 자만 부를 획득할 자격이 있다. 4, 7, 11월생 여성은 남자친구를 한 번쯤 주시할 필요가 있다.
    
▶토끼띠
'빨리빨리'를 선호하는 나는 무인도에 떨어져도 홀로 설 능력은 있지만, 용두사미가 될 수 있다. 인내와 여유가 필요하다. 지키지 못할 약속을 하지 말라. 약속 실천은 신용의 지름길이다. 3, 8, 12월생은 토끼, 뱀, 양띠가 신경 쓰이게 한다.
  
▶용띠
 친구 따라 강남 가는 격. 2, 5, 10월생 군중 심리에 이끌려 자칫 관재수와 손재수가 동반한다. 인파가 붐비는 데는 가지 말라. 꽃이 피기도 전에 꺾이는 격. 화가 난다고 해도 폭력은 금물이다. 후회막급할 수. 투기를 삼가라. ㅂ, ㅅ, ㅇ 성씨는 남, 서쪽에 먹구름이 끼니 주의하라. 

▶뱀띠
 기분 좋은 날이 된다. 사업가는 큰 규모 주문을 따겠다. 가정에까지 그 기분을 연장히라. 한 지붕 아래 산다고 해서 다 사랑은 아니다. 마음을 비우고 적극적인 태도로 가정에 충실하라. 언젠가 불어닥칠 고독과 외로움의 방패다.
    
▶말띠
 사소한 일에 집착하지 말고 대의를 생각하라. 청정한 마음에 지혜가 생기는 법. 5, 8, 9월생 하던 일을 변동하기보다 내실을 다져야 할 때. ㄱ, ㅅ, ㅊ 성씨는 내 실속만 챙기면 사람이 다 떠난다. 대인관계를 유의하라.
 
▶양띠
 맹목적으로 시도하면 허공만 헤맬 뿐 실속이 없는 법. 2, 4, 9월생은 실력과 경험이 부족하나 '하면 된다'는 자신감과 포부가 있으니 좀 더 계획성 있게 행동하라. 5, 7, 11월생 관재수 있으니 채무 관계에 신중을 기함이 좋겠다. ㄴ, ㅅ, ㅇ 성씨는 남쪽이 길하다.
     
▶원숭이띠
 무소유의 진리를 깨달으라. 뱀이 묵은 허물을 벗어버리듯 비본질적인 삶에서 털고 일어나야 할 때. 후회할지언정 미련은 두지 말라. 새로운 미래가 기다리고 있다. 가족과 대화 속에서 유머 있는 환경을 만들어 보는 것이 웃음의 윤활유가 된다.

▶닭띠
 느긋하고 포용력 있는 성격 덕에 대인관계도 원만하고 사람이 많이 따른다. 자만심만 자중하면 순탄하겠다. 3, 5, 10월생은 그이에게 장미꽃 한 송이를 선물함이 어떨지. ㄱ, ㅇ, ㅊ, ㅎ 성씨는 자기관리를 잘해야 일이 진전한다. 
     
▶개띠
 이정표 없는 행선지는 다리만 아플 뿐 소득이 없음을 알라. 안정되지 않은 미래는 불안할 것이며, 안심과 양심을 원하면 적극적인 태도로 노력해야 한다. 10, 11, 12월생은 노란색이 길. 힘이 되겠다. 운전자는 정오께 각별히 운전 조심.

▶돼지띠
1, 2, 7월생은 집념과 용기가 부족하다. 사람은 차를 기다리지만, 차는 사람을 기다려 주지 않는다. 그러나 차는 한낱 인간이 만들고 조작하는 물건임을 잊지 말라. 연속하는 가정 불화는 굽힐 줄 모르는 성격 탓이니 넓게 보고 근신하라.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