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포항시, 지역경제활성화 민·관 공동 노력 협약 체결

등록 2018.12.16 16:20:1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포항=뉴시스】강진구 기자 = 경북 포항시는 지난 14일 오후 시청에서 이강덕 포항시장과 서재원 포항시의회의장을 비롯 김재동 포항상공회의소회장, 나주영 포항철강관리공단이사장, 박승대 경북동부경영자협회장, 포스코, ㈜삼일 등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 대표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노력 협약’을 체결했다.2018.12.16.(사진=포항시 제공) photo@newsis.com

【포항=뉴시스】강진구 기자 = 경북 포항시는 지난 14일 오후 시청에서 이강덕 포항시장과 서재원 포항시의회의장을 비롯 김재동 포항상공회의소회장, 나주영 포항철강관리공단이사장, 박승대 경북동부경영자협회장, 포스코, ㈜삼일 등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 대표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노력 협약’을 체결했다.2018.12.16.(사진=포항시 제공)  [email protected]

【포항=뉴시스】강진구 기자 = 경북 포항시는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민·관 공동 노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지난 14일 오후 시청에서 이강덕 포항시장과 서재원 포항시의회의장을 비롯 김재동 포항상공회의소회장, 나주영 포항철강관리공단이사장, 박승대 경북동부경영자협회장, 포스코, ㈜삼일 등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 대표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노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들은 이 자리에서 지역경제 실태를 점검하는 간담회를 열고 경기 활성화를 위한 민, 관의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이들은 이날 협약을 통해 기업 프로젝트 추진 과정에 지역 중소기업의 참여를 확대키로 했다. 소상공인 참여 비율도 확대하고 지역 인력 고용 및 지역 제품 구매(사용)을 상호 장려키로 했다.

 지역 상권 활성화에 동참하기 위해 기업별로 주1회 구내식당을 휴무하고 인근(시내) 음식점을 이용키로 했다. 부서별 ‘소통 Day’도 회사 차원에서 적극 권장·추진하고 기업별 법인카드 사용도 적극 권장·확대키로 했다.

 지역 특산품을 팔아주기 위해 부서별로 유관 부서/기관에 '과메기 보내기 운동'을 적극 추진하고 포항시 인증 ‘농·특산물’ 구매활동도 적극 실시키로 협의했다.

 시는 이날 협약식에 앞서 간담회에서 최근 지역경제상황에 대해 설명하고 지역기업들의 경기 활성화를 위한 역할을 강조했다.

 앞서 시는 오는 2019년 관급공사 관내 업체 80%이상 수주를 목표로 지난 4일자로 도내 최초로 ‘포항시 지역업체 수주확대 및 보호지원 훈령’을 제정하기도 했다.
 
 이강덕 시장은 “포항에 어려운 시기가 찾아왔지만 국가 경제를 선도한 저력과 경험, 불굴의 의지가 살아있는 만큼 오늘의 어려움도 각 경제 주체가 하나 되어 서로 도우면 반드시 회복을 넘어 새로운 경제의 장이 활짝 열릴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