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병무청, 8년 연속 민원서비스 'S등급' 최우수 기관에 선정

등록 2019.01.17 18:44:0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병무청, 2011년부터 '8년 연속' 최고 등급 받아

민원제도 개선추진반·서비스닥터팀 회의 가동

사회취약 계층 방문 서비스 '찾아가는 병무청'

5일 걸리던 '군 운전경력 증명' 즉시발급 개선

정부24, 英병적증명서 온라인발급 편의 개선

【서울=뉴시스】박주성 기자 = 지난해 4월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서울지방병무청에서 열린 부모님과 함께하는 병역판정검사 체험행사에서 어머니가 아들과 함께 혈액검사를 하고 있다. 2018.04.04. park7691@newsis.com

【서울=뉴시스】박주성 기자 = 지난해 4월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서울지방병무청에서 열린 부모님과 함께하는 병역판정검사 체험행사에서 어머니가 아들과 함께 혈액검사를 하고 있다. 2018.04.0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김성진 기자 = 병무청이 8년 연속으로 민원서비스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병무청은 17일 보도자료를 내고 "중앙행정기관 등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S등급)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국민 서비스 수준의 질적 향상을 목적으로 시행되는 평가다. 병무청은 2011년 이후 8년 연속 최고 등급을 받았다.

병무청은 "민원제도 개선 추진반을 운영해 한 주 동안의 민원내용을 분석해 민원불편을 체계적으로 발굴·개선했다"며 "여러 부서가 관련된 복합·고충민원은 '병무민원 서비스닥터팀회의'를 통해 관련 부서들의 협의로 해결방안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또 "생계곤란자 등 사회취약계층에 대해서는 민원방문 서비스인 '찾아가는 병무청' 실시 등 고객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실시했다"고 부연했다.

【서울=뉴시스】 기찬수 병무청장이 지나내 5월28일 경기도 양주 육군 72사단 동원훈련장을 방문해 동원훈련에 참가한 김영도 예비역 중위를 격려하고 있다. 2018.05.28. (사진=병무청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기찬수 병무청장이 지나내 5월28일 경기도 양주 육군 72사단 동원훈련장을 방문해 동원훈련에 참가한 김영도 예비역 중위를 격려하고 있다. 2018.05.28. (사진=병무청 제공) [email protected]

아울러 병무청은 "각 군에서만 발급 가능해 5일이 소요되던 군 운전경력 증명을 병적증명서로 즉시 발급되도록 개선함으로써 자동차보험료 경감혜택을 제공했다"며 "온라인 '정부24' 시스템으로 영문 병적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해 국외체류 국민이 재외공관 방문이나 국내 친지의 도움 없이 병적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민원편의를 개선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병의원 및 체중조절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현역병으로 입영을 원하는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자 66명에 대해 무료 시력교정수술 또는 체중감량을 지원했다"고 덧붙였다.

기찬수 병무청장은 "민원현장을 발로 뛰며 고객맞춤형 병무행정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병무청 직원들의 노력을 국민이 평가해 준 결과"라며 "국민들이 고품질 병무민원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2019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