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與, 장제원·송언석 '이해충돌' 논란…"전수조사하자"

등록 2019.01.28 14:17:35수정 2019.01.28 14:27:2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박광온 "의혹제기에 합당한 설명하라는 게 국민의 요구"

표창원 "친인척 재산과 의정활동 간 이익충돌 조사해야

【서울=뉴시스】이종철 기자 =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해찬 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01.28. jc4321@newsis.com

【서울=뉴시스】이종철 기자  =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해찬 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01.28.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한주홍 기자 = 자유한국당 장제원·송언석 의원의 이해충돌 논란과 관련한 보도가 28일 나오자 더불어민주당은 모든 국회의원에 대한 이해충돌 전수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무소속 손혜원 의원이 촉발한 공직자 이해충돌 논란이 한국당으로 옮겨가면서 민주당 역시 공세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홍익표 대변인은 이날 서면 논평을 내고 "소속 의원들의 이해충돌에 대한 문제제기에 대해 한국당은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한국당은 두 의원의 이해충돌에 대해 엄중하게 진상을 조사해 그 결과에 따라 공당으로 책임지는 자세를 보여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기회에 필요하다면 국회의원의 이해충돌 여부에 대한 전수조사와 그 기준을 마련하는 데 여야가 함께 논의를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손 의원과) 마찬가지 수준으로 관련 국회 상임위원회에서 (두 의원 모두) 나와야 하고 한국당도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며 "검찰 수사도 필요하면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대변인은 '장제원·송언석 의원의 경우가 손 의원과 결이 다르다고 보느냐'는 질문에는 "저희도 손 의원이 이해충돌 여지가 있다고 본다"면서 "검찰에서 수사하고 있지 않느냐. 검찰수사 결과가 나와 봐야 한다"고 답했다.

박광온 최고위원도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두 의원이 공적 권한을 사적 이익을 추구하는 데 썼을 개연성이 매우 크다는 의혹 보도가 나왔다"고 의혹을 언급한 뒤 "의혹제기에 대한 합당한 설명을 해야 한다. 이것이 국민의 요구"라고 강조했다.

표창원 의원도 자신의 트위터에 글을 올려 "이 기회에 모든 국회의원과 그 친인척의 재산과 상임위원회 발언 등 의정활동 간의 이익충돌 전수조사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표 의원은 "후안무치, 내로남불(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 정쟁, 구습을 타파하고 깨끗한 정치, 정치혁신, 물갈이를 하자"고 덧붙였다.

앞서 장제원 의원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한국당 간사로 활동하면서 가족이 운영하는 동서대학교 지원 관련 예산 확대에 관여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송언석 의원은 가족 명의의 김천역 앞 건물을 소유한 상태에서 김천역을 지나는 남부내륙 철도사업 추진 필요성을 주장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