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꽉 막힌 고향길엔 '모바일게임'이 제격…설 이벤트

등록 2019.02.02 09:57: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넥슨, '스피릿위시' 등 모바일게임 12종 이벤트

넷마블, '레볼루션' '모두의마블' 업데이트

엔씨, 리니지M '오만의 탑' 9층 공개

컴투스, '댄스빌' '서머너즈워' 등 설날 이벤트

스마게, '에픽세븐' 업데이트…'크로스파이어-탄' 콜라보

꽉 막힌 고향길엔 '모바일게임'이 제격…설 이벤트

【서울=뉴시스】오동현 기자 = 다양한 모바일 게임들이 고향을 향해 먼 길을 떠나는 게이머들의 귀향길을 책임진다.

2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컴투스, 스마일게이트는 대명절 설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넥슨, '스피릿위시' 등 모바일게임 12종 이벤트

'스피릿위시'에서는 다섯 종류(초록·푸른·붉은·자주·황금)의 복주머니 제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보물상자 갈매기 몬스터를 사냥하면 복주머니를 만들 수 있는 비단 아이템을 얻는다. 보물상자 갈매기는 각 지역마다 10분당 1마리씩 나타난다.

'야생의 땅: 듀랑고'에서는 2월 26일까지 피로도를 낮춰주는 신규 건축물 '식혜 우물', 원하는 능력치를 받을 수 있게 제작 가능한 신규 음식 '떡국' '만두' '떡만둣국'을 선보인다. 이 밖에 2월 7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통해 동물 관련 사료 및 속성/특수행동 재발견권, 등급 초기화권 등을 선물한다.

'열혈강호M'에서는 2월 7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총 15억 금화를 선물하고, 공식카페에 명절 맞이 덕담을 댓글로 남기면 '특별 아이템 뽑기권 10개'를 지급한다. 추가로 2월 3일까지 접속하면 다이아 약 4000개를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2월 1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황금 돼지 모자', '황금 돼지 대미지 스킨', '아기 돼지 꾸잉 펫 패키지'를 지급한다. 또 온라인 계정을 연동한 유저 중 2만500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1만 원)'를 제공한다.

'AxE(액스)'에서는 2월 7일까지 게임 공식카페에서 덕담을 나누면 루비 300개가 든 복주머니를 제공한다. 또한 2월 6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에메랄드 500개와 희귀 등급 보조무기 상자를 지급한다. 2월 28일까지는 최고 등급인 고대 방어구 선택권(1개)을 선물한다.

이밖에▲M.O.E.(마스터 오브 이터니티) ▲다크어벤저 3 ▲오버히트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카이저 ▲삼국지조조전 ONLINE▲스페셜솔져 등에서도 설 맞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꽉 막힌 고향길엔 '모바일게임'이 제격…설 이벤트


◇넷마블, '레볼루션' '모두의마블' 업데이트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최상위 지역, 수호령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지역 ‘원한의 폐허’는 220레벨 몬스터가 출현하는 최고 난이도 전쟁 지역으로 퀘스트 지역과 분쟁지역으로 나뉜다. 각 지역 완료 보상으로는 최대 빛나는 영웅 장신구 도안 등 다양한 아이템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아이템 획득률을 높여주는 '복순이', 공격에 특화된 '깨미', 높은 대인 추가 공격력 및 방어력을 지닌 '가면천왕' 등 신규 수호령 3종과 수호령 성장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였다.

또 2월 4일부터 6일까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접속만해도 아이템이 들어있는 설날 선물 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 또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출석 이벤트, 설날 떡국 이벤트가 함께 실시된다.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는 강력한 월드보스 '오르펜'이 추가되는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또 레볼루션은 설 연휴를 맞이해 2월 14일까지 '윷놀이 한 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황금 돼지 탑승펫을 선보이며, 올해의 운세를 확인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판의 신년 쿠키'가 추가된다.

캐주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도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열린다. 

모두의마블의 새로운 팀전 특화 '기차맵'에서는 팀원끼리 협력해 출발역과 도착역을 지정, 출발역과 도착역 사이에 위치한 상대 이용자를 내 랜드마크로 강제 이동시켜 빠른 파산을 유도할 수 있다.

넷마블은 모두의마블에 접속만 해도 총 4000 다이아를 지급하고 인기 캐릭터 'S+앙투아네트'를 무료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신규 '기차맵'을 플레이하면 고급 아이템 'S+기차여행 부츠'도 지급한다.

이밖에도 ▲스토리 수집형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 ▲모바일 MOBA 펜타스톰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 ▲모바일 RPG 몬스터길들이기 등 다양한 모바일게임에서 설 연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꽉 막힌 고향길엔 '모바일게임'이 제격…설 이벤트


◇엔씨, 리니지M '오만의 탑' 9층 공개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은 '오만의 탑' 9층을 새롭게 공개했다.

'오만의 탑'은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하는 최고 난이도 던전이다. 이용자는 68 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1주일에 7시간 '오만의 탑'을 이용할 수 있다. 새롭게 확장한 9층은 '오만의 탑 9층 이동 주문서'와 '오만의 탑 9층 이동 부적'을 사용해 이동할 수 있다.

이용자는 '오만의 탑' 9층 보스 몬스터인 '불멸의 리치'를 공략해 전설 등급의 마법서(디스인티그레이트, 앱솔루트 배리어)와 아이템(리치 로브, 리치의 반지 등)을 얻을 수 있다. 일반 몬스터를 처치하면 '영웅 제작 비법서'와 '지휘관의 투구(전설 등급)'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는 '더 높아진 오만의 탑을 향하여' 이벤트를 오는 2월 13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오만의 탑' 몬스터 100마리를 처치해 캐릭터 경험치와 '오만의 탑 특별 지원 상자(이벤트)'를 받는다.

리니지M 이용자는 2월 13일까지 설날 기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사냥터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신년 행운 코인(이벤트)'과 '복주머니(3종)'를 얻는다.

꽉 막힌 고향길엔 '모바일게임'이 제격…설 이벤트


◇컴투스, '댄스빌' '서머너즈워' 등 설날 이벤트

컴투스 신작 '댄스빌'에서는 '새해맞이 주사위를 함께 굴려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월 7일까지 '설날 새해 인사'를 주제로 '댄스빌 3차 경연'을 진행해 명절 분위기의 개성 넘치는 뮤직비디오를 만나볼 수 있다.

컴투스 대표 SNG(소셜네트워크게임) '타이니팜'에서는 '황금돼지 복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해 다짐 5자 토크'를 통해 기발한 아이디어의 주인공에게 선물도 지급한다.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에서는 오는 2월 17일까지 '설날 맞이 강화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미션 수행 시 푸짐한 보상을 받아볼 수 있다.

'컴투스프로야구2018'은 '설날 맞이 윷놀이' 등 연휴 기간 동안 즐길 수 있는 여러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투스프로야구for 매니저'에서는 '설 맞이 종합선물 이벤트'를 준비했다. 'MLB 9이닝스18'은 설날을 주제로 이행시를 만드는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밖에 ▲낚시의 신 ▲골프스타 ▲체인스트라이크 ▲원더택틱스 ▲사커스피리츠 등에서도 설 맞이 특별 이벤트로 유저들에게 푸짐한 혜택과 즐거움을 동시에 전할 예정이다.

꽉 막힌 고향길엔 '모바일게임'이 제격…설 이벤트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업데이트…'크로스파이어-탄' 콜라보

스마일게이트의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의 핵심은 길드간 실시간 대전이 펼쳐지는 '기사단 전쟁' 콘텐츠다. 기사단 전쟁에는 각기사단 별로 최대 25명의 이용자가 동시에 참여할 수 있으며 3개의 거점에서 실시간 대전을 통해 상대 기사단의 성채를 먼저 파괴하기 위한 치열한 전략 싸움이 펼쳐지게 된다.

이 밖에도 신규 월광 영웅 '실험체 세즈'와 '고양이 클라릿사'가 추가 됐다. 영웅 '헤이즐'은 전직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마스코트 헤이즐'로 재탄생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핵심 콘텐츠인 '토벌'에 새로운 층이 추가되고 보스들의 패턴도 변경됐다.

에픽세븐에서는 2월 14일까지 접속만 해도 골드와 스킬 강화 재료, 4~5성 영웅 소환권 등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새해 맞이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스마일게이트의 대표작 '크로스파이어'도 크로스파이어의 모바일 버전인 '탄: 전장의 진화'와 2월 14일까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양쪽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각 게임에 최초 접속시 총기와 투척무기, 방어구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받을 수 있으며 게임 내 희귀 재화도 지급된다.

더불어 '탄: 전장의 진화'에서 팀매치 3회 이상 플레이 하면 크로스파이어 계정으로 VVIP 등급의 무기 1종이 지급되며, 크로스파이어를 30분 이상 플레이하면 탄 계정으로 레어 등급 무기 1종이 무작위로 지급된다.

크로스파이어 이용자를 위한 설 맞이 이벤트 '새해 총 많이 받으세요' 이벤트도 내달 26일까지 진행된다.

꽉 막힌 고향길엔 '모바일게임'이 제격…설 이벤트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