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세종소식]세종시선수단, 제16회 전국장애인동계체전 출전 등

등록 2019.02.12 16:59:4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세종=뉴시스】노왕섭 기자 =◇세종시선수단, 제16회 전국장애인동계체전 출전

세종시 선수단이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강원도 및 경기도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6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에 출사표를 던졌다.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 세종시 선수단은 선수 및 지도자 14명, 본부 임원 및 보호자 7명 등 21명으로, 휠체어컬링, 크로스컨트리, 빙상 등 총 3개 종목에 출전해 그동안 갈고 닦아온 기량을 마음껏 펼친다.

특히 이번 대회에 첫 출전하는 빙상 선수단은 지난 1월부터 주 3회 세종시청 앞 빙상장과 대전남선공원 빙상장, 세종시민체육관을 오가며 실전연습과 체력훈련을 거듭하는 등 남다른 의지를 보였다.

세종 휠체어컬링 선수들도 주 2회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훈련원 컬링훈련장에서 구슬땀을 흘렸고, 크로스컨트리 선수들도 매일 남리훈련장에서 연습에 매진, 세종시의 명예를 드높인다는 각오다.

한편 제16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는 전국 17개 시도 대표선수와 임원 등 9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7개 종목(알파인스키, 스노보드, 크로스컨트리, 바이애슬론, 아이스하키, 휠체어컬링)이 진행된다.

◇세종상공회의소 상설시험장 개소…자격검정 주 2~3회 운영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는 12일 '국가자격검정 상설시험장' 개소식을 갖고, 첫 시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 등 자격시험을 응시하고자 하는 시민들이 대전이나 청주 등 인근 지역으로 나가 응시해야하는 불편함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상설시험장은 약 30석 규모로 IBT(Internet Based Test)시스템을 갖췄으며, 앞으로 이곳에서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1·2급), 전산회계 운용사(2·3급) 등 자격시험이 주 2∼3회 개설·운영된다.

◇세종소방서, 한솔동 여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세종소방서(서장 안종석)는 12일 한솔동 주민센터 3층 대강당에서 한솔동 여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강진 세종시 정무부시장을 비롯해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80여 명이 참석해 이임하는 박미숙 대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한혜숙 대장의 취임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임 대장에게는 의용소방대 활성화와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을 인정해 공로패를 수여하고, 신임 회장에게는 지역사회 안전파수꾼으로서의 역할을 기대하며 임명장을 수여했다.

◇세종시, 문화관광해설사 신규 5명 모집

세종시는 지역의 관광자원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 서비스를 제공할 문화관광해설사를 신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응시자격요건은 만20세 이상 만60세 이하로 접수일 현재 주민등록 주소지가 세종시여야 하고, 자원봉사자로서 사명감과 관광서비스 마인드를 두루 갖춘 자여야한다.

외국어 구사능력이 가능한자나 역사학, 관광학 등 관련학과 전공자, 유사 해설활동과 자원봉사 경력자, 수화 가능자 등 장애인 관광안내 가능자는 우대한다.

문화관광해설사 선발은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능력 있는 해설사를 선발하고 한국관광공사 주관 신규양성교육과 현장 실무수습 3개월을 거쳐 최종 선발되어 해설사로 활동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총 5명으로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전자우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문화관광해설사 신규모집과 관련해 더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공고·고시입찰을 참고하거나 시 관광문화재과로 문의하면 된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