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영동소식]유원대, 2019학년도 학위수여식 개최 등

등록 2019.02.14 17:46:5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영동=뉴시스】충북 영동 유원대학교 채훈관 총장이 대학원 졸업생에게 학위증을 주는 모습.(사진=유원대학교 제공) photo@newsis.com

【영동=뉴시스】충북 영동 유원대학교 채훈관 총장이 대학원 졸업생에게 학위증을 주는 모습.(사진=유원대학교 제공) [email protected]

【영동=뉴시스】이성기 기자 = ◇유원대, 2019학년도 학위수여식 개최
 
유원대학교(총장 채훈관) 2019학년도 22회 전기 학위수여식이 14일 교내 체육관에서 열렸다.
 
유원대는 이날 학사 741명, 석사 14명에게 학위를 줬다
 
경찰·소방행정학부를 졸업하는 공문경 씨가 영예의 수석을 차지해 학교법인 금강학원 이사장상을 받았고, 학과(부) 수석 26명은 총장상을 받았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 외국인 졸업생 중 건축과를 졸업하는 엥흐자르갈(여·몽골) 학생은 대학원 진학을 통해 건축을 심도 있게 공부해 고국에 돌아가 휼륭한 건축가로 활동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혀 눈길을 끌었다
 
채훈관 총장은 졸업은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라며 졸업생 모두 자기 분야에서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끊임없는 노력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영동군, 태극기 교환행사 개최
 
자유총연맹영동군지부(지부장 유기용)는 14일 영동읍 NH농협 영동군지부 앞에서 태극기 교환행사를 열었다.
 
3·1절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이날 행사에서는 각 가정에서 보유한 헌 태극기를 새 태극기로 교환해 줬다.
 
군은 국권 회복을 위해 민족자존을 드높였던 선열의 위업을 가슴에 새기고 독립운동 정신을 계승 발전하기 위해 올해 3·1절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행사를 다양하게 준비했다.
 
3월 1일에는 매곡면과 매곡면애국지사숭모회 주관으로 매곡초등학교에서 100주년 3·1절 기념식을 열고, 양산초등학교 기념비 앞에서도 양산 3·1독립운동애국지사추모사업회(위원장 이동호) 주관으로 기념행사를 연다.
 
 
◇한국생활개선영동군연합회장애 최미경 씨
 
14대 한국생활개선영동군연합회장에 최미경(54·용산면) 씨가 14일 취임했다.
 
이 단체는는 14일 군 농업기술센터에서 박세복 영동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회원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과 연시총회를 열었다.
 
최 회장은 이 단체 부회장을 역임했으며, 용산에서 포도농장을 운영하고 있다.
 
부회장 백정옥(추풍령면), 총무 김미숙(용화면), 감사 정경숙(양강면)·남정임(상촌면) 씨도 각각 임원으로 선출됐다.
 
이날 연시총회에서는 올해 수립한 활동계획을 확인하고 전문교육, 연찬회, 농작업 환경개선, 지역축제 봉사활동 등으로 회원 역량을 강화하고 생활개선회의 위상을 높이기로 했다.
 
한국생활개선영동군연합회는 600여 명의 회원이 4개 전문연구회 활동과 전문교육, 연찬회, 과일 가공품과 음식개발, 지역축제참여 등을 통해 농촌자원 활용을 극대화하며 농업·농촌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