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정경두 장관, '군사외교 첨병' 청해·아크부대 장병 격려

등록 2019.02.16 10:15:5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국제방산전시회 참석차 UAE 방문 중 장병 만나

청해부대 파병 10주년 축하 함상 리셉션 주관

"국가대표라는 자긍심과 사명감 가져달라" 당부

【서울=뉴시스】최진석 기자 = 정경두 국방부장관이 15일(현지시각) UAE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국제방산전시회 참석을 계기로, 알 다헤리 UAE 국방차관과 함께 UAE 스웨이한에 주둔하고 있는 아크부대를 방문하여, 장병들을 격려하고 있다. 2019.02.16. (사진=국방부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최진석 기자 = 정경두 국방부장관이 15일(현지시각) UAE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국제방산전시회 참석을 계기로, 알 다헤리 UAE 국방차관과 함께 UAE 스웨이한에 주둔하고 있는 아크부대를 방문하여, 장병들을 격려하고 있다. 2019.02.16. (사진=국방부 제공)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오종택 기자 =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15일 파병 10주년을 맞은 청해부대와 UAE에 파병된 아크부대를 각각 방문해 장병들을 격려했다고 16일 국방부가 밝혔다.

국제방산전시회(IDEX·2월17~21일) 참석 차 UAE를 방문한 정경두 장관은 전시회 참가를 위해 아부다비 자예드항에 정박 중인 청해부대(최영함)를 찾아 장병들을 격려하고, 파병 10주년을 축하하는 함상리셉션을 주관했다.

리셉션에는 현지 교민과 박강호 주UAE 대사, 마티르 살렘 알리 알 다헤리 UAE 국방차관을 포함한 군 관계관, 프랑스, 이탈리아, 바레인 등 IDEX참석 해군 관계관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아덴만 여명작전 등 청해부대의 지난 10년간 활약상과 청해부대와 깊은 인연을 맺은 석해균 선장, 이국종 교수 등의 축하메시지가 담긴 파병 10주년 축하영상을 시청했다. 장병들에게 격려품을 증정하는 등 파병 10주년의 기쁨을 나눴다.

정 장관은 함상리셉션 축사에서 "청해부대는 아덴만의 수호자이자 군사외교의 첨병으로서 그 역할을 다해왔다"며 "우리 국민들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달려갈 것이며, 여러분들이 있는 한 소말리아 해역은 언제나 안전하고 평화로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울=뉴시스】최진석 기자 = 정경두 국방부장관이 15일(현지시각) UAE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국제방산전시회 참석을 계기로, 알 다헤리 UAE 국방차관과 함께 UAE 아부다비 자이드항에 입항한 청해부대(최영함)을 방문하여 장병들을 격려한 후 파병 10주년을 축하하는 행사에서 기념케이크를 자르고 있다. 왼쪽부터 청해부대장 해군대령 이한동, 정경두 국방부장관, 알 다헤리 UAE 국방차관, 박강호 주UAE 한국대사. 2019.02.16. (사진=국방부 제공)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최진석 기자 = 정경두 국방부장관이 15일(현지시각) UAE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국제방산전시회 참석을 계기로, 알 다헤리 UAE 국방차관과 함께 UAE 아부다비 자이드항에 입항한 청해부대(최영함)을 방문하여 장병들을 격려한 후 파병 10주년을 축하하는 행사에서 기념케이크를 자르고 있다. 왼쪽부터 청해부대장 해군대령 이한동, 정경두 국방부장관, 알 다헤리 UAE 국방차관, 박강호 주UAE 한국대사. 2019.02.16. (사진=국방부 제공)[email protected]


알 다헤리 UAE 국방차관은 축사를 통해 "청해부대 10주년을 축하하면서 양국의 협력이 신뢰를 기반으로 국방협력에서 제반분야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에 앞서 정 장관은 UAE 스웨이한에 주둔하고 있는 아크부대를 방문, 한-UAE 국방협력과 군사 외교관으로서의 양국관계 증진을 위한 역할을 하고 있는 장병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달 말 임무를 완수하는 아크부대 14진은 한-UAE 연합훈련 등 그간의 활약상을 영상으로 소개하고, 워리어 플랫폼 등 주요장비를 전시했다.

정 장관은 두 부대의 장병들을 만나는 자리에서 "가족을 떠나 이역만리 타국에서 임무를 수행하느라 어려움이 많겠지만, 대한민국 국가대표라는 자긍심과 사명감을 갖고 군 기강을 확립한 가운데 임무완수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서울=뉴시스】최진석 기자 = 정경두 국방부장관이 15일(현지시각) UAE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국제방산전시회 참석을 계기로, 알 다헤리 UAE 국방차관과 함께 UAE 스웨이한에 주둔하고 있는 아크부대를 방문하여, 장병들을 격려한 후 장병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02.16. (사진=국방부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최진석 기자 = 정경두 국방부장관이 15일(현지시각) UAE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국제방산전시회 참석을 계기로, 알 다헤리 UAE 국방차관과 함께 UAE 스웨이한에 주둔하고 있는 아크부대를 방문하여, 장병들을 격려한 후 장병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02.16. (사진=국방부 제공)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