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한국당 최고위원 후보들 文정권 성토…유튜브 토론회

등록 2019.02.17 19:21:5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북한 비핵화 포기, 우리만 무장해제 한 꼴"

"소득주도성장 포기시키기 위해 행동해야"

"신공항, 당내 갈등 안돼…정교하게 관리해야"

"한국당, 시민단체·향우회 수준" 일부 자성도

【서울=뉴시스】자유한국당 최고위원 후보자 토론회. 사진 왼쪽부터 윤재옥·윤영석·김광림·조경태·조대원·정미경·김순례 후보(사진=자유한국당 제공)

【서울=뉴시스】자유한국당 최고위원 후보자 토론회. 사진 왼쪽부터 윤재옥·윤영석·김광림·조경태·조대원·정미경·김순례 후보(사진=자유한국당 제공)

【서울=뉴시스】오제일 기자 = 자유한국당 2·27 전당대회 최고위원 출마자들은 17일 첫 토론회에서 문재인 정부의 실정을 앞다퉈 비판하면서 저마다 내년 총선 승리를 이끌 적임자라고 주장했다. '5·18 망언'과 같은 막말 논란이 반복돼서는 안 된다는 등 자성의 목소리도 나왔다.

후보들은 이날 오후 4시부터 약 2시간 동안 한국당 공식 유튜브 채널 오른소리를 통해 중계된 2·27 전당대회 최고위원 후보 토론회에서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과 경제정책을 두고 비판을 쏟았다.

윤재옥 후보는 "남북정상회담과 미북정상회담의 목적이 무엇인지 국민들은 헷갈려 한다. 북핵 폐기를 위한 회담인지 대북제재 완화를 위한 수순을 밟는 것인지 헷갈린다"라며 "문 정권은 북한의 인권 문제와 관련해서도 묵묵부답"이라고 지적했다.

김순례 후보는 "조금 더 세게 나갔었다면 북한의 비핵화를 이끌 수 있었는데 문재인 대통령이 비핵화를 포기하고 핵을 가지라고 하는 정책을 펴고 있다"라며 "결국 우리 대한민국만 무장해제 시키는 꼴이 돼버렸다"라고 주장했다.

조경태 후보도 "이번 회담에서 북한이 핵을 폐기하지 않고 핵 보유국 지위를 인정받으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여기에 대한 비전이 없다"라며 "대통령은 무엇을 하고 있는가. 대통령은 행정부 수반이기도 하지만 국군 통수권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경제정책과 관련해서는 소득주도성장을 폐기해야 한다는 주문이 많았다.

김광림 후보는 "경제를 비행기에 비교하면 한쪽 날개는 돈 버는 기업, 한쪽은 그 돈 받아 생활하는 근로자로 나눌 수 있다. 근로자 쪽을 강하게 하면 비행기가 곤두박질칠 수밖에 없다"라며 "2000만 근로자 중 노조 가입한 분들 10% 정도 되는데 균형을 잡아줘야 한다. 소득주도성장정책을 폐기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윤영석 후보는 "포퓰리즘 복지 정책에 치중하다 보니 세금으로 해결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라며 "매년 5000개 이상 기업들이 해외 이전하면서 30만개 일자리가 해외 유출되고 있는데 이들이 유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세제 지원을 해야 한다"라고 짚었다.

정미경 후보는 "문재인 대통령이 신년 기자회견을 통해 소득주도성장 정책을 그냥 가겠다고 했는데 속으면 안 된다. 성장이 아니라 분배"라며 "소득주도성장을 포기하게 만들어야 한다. 말로 안 되면 행동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영남권 신공항 문제를 두고 내부 갈등이 우려된다는 이야기도 나왔다. 윤재옥 후보는 "지방선거가 끝나자마자 부울경 단체장들끼리 TF를 만들고 이슈를 확대하고 있다"라며 "이런 상황에서 우리 한국당 내에서 지역 간 이해 충돌돼 정쟁하고, 갈등하는 모습을 보여서는 안 된다. 새 지도부가 구성되면 갈등이 확산되지 않도록 정교하게 관리할 필요가 있다"라고 언급했다.

한편 이날 토론회에서 조대원 후보는 다른 후보들과 결이 다른 목소리를 내 주목받았다. 그는 "우리 한국당은 시민단체나 향우회 수준을 못 벗어나고 있다. 대선 패배와 탄핵 충격에서 아직 못 벗어나 한풀이 정치 수준에 머물고 있다"라며 "빨갱이, 좌파를 외치고 거리에 드러눕고 깨부수면 정권을 주겠는가"라고 차별화를 시도했다.

그는 '5·18 망언'으로 물의를 빚은 김순례 후보를 향해서는 "국민 세금으로 운영하는 국회 건물에서 이런 일을 한 것 자체가 부적절하다"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김 후보는 사과하면서도 "본질은 5·18 유공자 명단 공개"라고 입장을 굽히지 않았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