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성남소식] 성남시의회-수의사회 간담회 등

등록 2019.02.18 18:04:3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성남시의회는 18일 시의회 5층 회의실에서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와 간담회를 가졌다.(사진제공=성남시의회)

성남시의회는 18일 시의회 5층 회의실에서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와 간담회를 가졌다.(사진제공=성남시의회)


 【성남=뉴시스】 이준구 기자 =◇성남시의회· 중소기업 CEO 간담회
 
 성남시의회는 18일 시의회 5층 회의실에서 박문석 의장과 경제환경위원회 시의원,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성남지회 임원진, 경기도신용보증재단 성남지점 관계자, 시 관계공무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관내 중소기업 CEO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중소기업 경쟁력 확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박준순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성남지회장을 비롯한 기업인들은 중소기업 특례보증 지원 대상 확대와 시 출연금 증액을 요청했으며, 근로자 타 지역 이탈 방지를 위한 아파트 공급 활성화, 공단지역 교통대책 마련 등을 제안했다.
  


 ◇성남시의회-수의사회 간담회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는 18일 성남시의회 5층 회의실에서 경제환경위원회 시의원, 성남시수의사회,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방법 등 동물복지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2016년부터 매년 개최된 성남시의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한 '성남시 반려동물 페스티벌'의 주요 행사 추진계획과 반려동물 걷기대회 등 성남시수의사회에서 제안한 신규프로그램 등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함께 타 시군에 비해 우수한 반려동물 관련 시설 및 제도를 갖추고 있음에도 동물복지를 위해 더 많은 개선이 필요하다는 공감대 아래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반려동물 증가에 따른 각종 문제점을 공유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들도 오고 갔다.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가 18일성남시수의사회와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방법 등 동물복지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사진제공=성남시의회)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가 18일성남시수의사회와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방법 등 동물복지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사진제공=성남시의회)



 ◇아동의료비 100만원 상한제 설명회

공공의료성남시민행동은 19일 오후 성남시의회 1층 회의실에서 ‘성남시 아동의료비 본인부담 100만원 상한제’ 설명회를 개최한다.
 
‘성남시 아동의료비 본인부담 100만원 상한제’는 '보건의료기본법' 제4조에 의거 18세 미만 아동이 경제적인 이유로 적절한 의료서비스를 받지 못하거나 과다한 의료비 지출로 빈곤상태에 처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연간 의료비 중 본인부담 100만원을 초과하는 의료비를 지원하는 제도이다.
 
이날 설명회는 성남시 18세 미만 아동 100만원 상한제를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던 김종명 정책팀장(성남시 18세미만 아동 100만원 의료비 지원준비계획TF)이 직접 설명할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