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한국당, 대여 공세 강화…'워터게이트' 닉슨 사임까지 거론

등록 2019.02.19 18:09:0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나경원 "文, 사임한 美닉슨과 다르지 않아"

내일 靑 특감반 진상조사단 연석회의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1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2019.02.19.since1999@newsis.com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1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유자비 기자 = 자유한국당이 '환경부 블랙리스트' 의혹과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을 재부각시키며 대여 공세를 강화하고 있다. 일부 의원들의 '5·18 폄훼' 소동으로 수세에 몰렸던 한국당이 본격 공세 전환에 나서는 모습이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9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1970년대 '워터게이트' 사건으로 불명예 퇴진한 리처드 닉슨 전 미국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을 비교하면서 날 선 공세를 폈다.

그는 지난주 방미 기간 중 워터게이트 호텔(Watergate Hotel)에 투숙해 워터게이트 스캔들이 발생한 객실(214호)을 직접 둘러본 것을 언급하며 "닉슨 대통령 재선 전인 1972년 6월17일에 도청 장치 비밀 공작원들이 체포되고 그 해 11월7일 재선에 성공한다"며 "그런데 내부자고발이 계속 나오면서 결국 닉슨은 74년 8월9일 26개월 만에 사임하고 만다.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됐다. 진실은 언젠가 밝혀지는구나 생각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워터게이트 사건을 김태우 전 수사관이 폭로한 청와대 특감반의 민간인 불법 사찰 의혹과 연계했다.

나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께서 최근에 정경유착 단 한 건도 없다고 말씀하셨다. 김태우 수사관이 청와대 특감반 불법 사찰을 폭로한지 두 달이 지났으나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며 "청와대가 침묵하는 건 또 다른 진실을 회피하고자 하는 은폐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김 수사관이 폭로한 환경부 블랙리스트가 검찰수사에서 최근 하나하나 진실이 밝혀지고 있다"며 "과연 환경부 블랙리스트의 끝은 누구인지, 장관에게 지시한 사람은 누구인지 묻고 싶다"고 반문했다.

'환경부 블랙리스트' 의혹은 김태우 전 특감반원이 환경부 산하기관 임원 사퇴 동향 문건을 공개하며 불거진 건으로 한국당은 지난해 말 김은경 전 환경부 장관 등을 고발했다. 검찰은 김 전 장관이 박근혜 정부가 임명한 환경부 산하 기관 임원들을 내보내기 위한 환경부 표적 감사에 개입한 정황을 뒷받침하는 문건과 환경부 전·현직 관계자의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당은 또 의원총회를 열어 민주당이 김경수 전 경남지사의 1심 판결문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국민 여론전에 나선 데 대해 "판결문 분석 쇼"라고 맹공하는 한편, 드루킹 일당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해 알려지지 않았던 자당 의원들의 피해사실도 처음 공개했다.

나 원내대표는 "(여당이) 판결에 불복하고 아전인수격 해석을 했다. 코끼리 꼬리를 보여주면서 이게 뱀이라고 호도하는 꼴"이라며 "한쪽에선 법관탄핵도 사법부를 압박하는 수단이다. 입법·사법·행정 그리고 국가권력 모두를 걸고 김경수 구하기에 나섰다. 이 모든 길은 로마로 통하는 게 아니라 김경수 구하기로 간다"고 주장했다.

한국당에서 김경수·드루킹 댓글조작 부실수사 및 진상규명 특위 간사를 맡고 있는 주광덕 의원은 "민주당에서는 7명의 현역의원과 19대 의원을 지낸 서기호 전 판사가 판결문 분석 쇼를 한다고 한다"며 "김경수 구하기에 올인하고 몸통 구하기를 위한 최후의 발악이 아닌가 싶다"고 했다.

민주당이 사법농단세력 및 적폐청산 대책특별위원회 주최로 개최한 판결문 분석 기자간담회에 대해서도 "발표 내용을 보니 김경수 판결문에 대한 변호인단의 항소심전략 회의에 불과하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그분들은 2심 무죄를 목적으로 모든 협박도, 인민재판과 같은 여론몰이도 서슴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정우택 당시 원내대표 기사에 정 원내대표를 비난하는 3만개 이상의 댓글조작 사건이 있었다"며 "전병헌 전 정무수석 비리 기사에 이와 관련성이 없는 권성동 의원에 관한 기사를 댓글로 올려 1200개 정도의 집중적 비난이 있었다"고 했다.

이어 "전병헌 전 수석 구속영장 심사 기사에도 권성동을 구속 수사하라는 댓글을 (드루킹 일당이) 올리는 등 권 의원과 관련된 150개 넘는 기사에 1만2000개가 넘는 댓글을 달았다"고 주장했다.

한국당 청와대 특감반 진상조사단은 오는 20일 '청와대 특감반-드루킹 댓글 조작 특위 연석회의'를 열고 청와대 특감반 진상조사를 촉구하는 등 대응책 논의에 나선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