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거창소식]군-공무원연금공단, 은퇴자 공동체마을 협약 체결 등

등록 2019.02.20 16:55:5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거창=뉴시스】정경규 기자 = 경남 거창군 은퇴자 공동체마을 조성 업무협약 체결.

【거창=뉴시스】정경규 기자 = 경남 거창군 은퇴자 공동체마을 조성 업무협약 체결.


【거창=뉴시스】정경규 기자 = ◇거창군-공무원연금공단 은퇴자 공동체마을 협약 체결

경남 거창군은 20일 군청 회의실에서 공무원연금공단과 ‘은퇴자 공동체마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는 정남준 공무원연금공단 이사장, 구인모 거창군수를 비롯한 관계자 8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거창군과 공무원연금공단은 상호 보유하고 있는 인적, 물적 자원의 협력을 바탕으로 공무원연금생활자의 귀농귀촌을 지원해 지역사회 활성화에 공헌할 수 있도록 공동노력 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공무원연금생활자의 모집 및 추천 ▲퇴직공무원과 거창군과의 교류지원 ▲지역농산물 판매지원 등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업무의 교류 협력이다.

은퇴자 공동체마을 입주자들은 자치규약에 따라 자율적으로 농작물을 키우고 수확하며, 봉사활동과 건강관리, 자연·문화체험 등도 함께 한다.

◇경남도립거창대학 평생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경남도립거창대학 평생교육원은 2019학년도 1학기 거창군위탁 및 자체 평생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접수는 오는 25일 오전 9시부터 인터넷 접수와 방문접수를 통해 수강생을 모집하며 인터넷 접수는 경남도립거창대학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이 가능하고 방문접수는 평생교육원 1층 행정실에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거창군위탁 평생교육 21개 과정과 대학자체 평생교육 9개 과정 등 총 30개 과정이 780여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주요 개설 교육과정으로는 도자기공예기능사, 약용식물해설사2급, 풍수지리연구 과정 등 장수 강좌와 함께 거창군위탁특별과정으로 기초드론조종과정이 2기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신규과정으로 꽃차소믈리에2급 및 가죽공예, 홈 바리스타, 생활부동산 과정을 개설, 취미생활을 넘어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전문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강좌도 개설된다.

◇거창군 토양개량제 신청 접수

거창군은 토양환경 보전과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 육성을 위한 토양개량제 지원사업을 오는 25일부터 5월 1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받는다고 20일 밝혔다.

토양개량제 지원사업은 3년 1주기로 공급된다.

올해 신청을 하면 거창읍, 주상면, 웅양면, 고제면, 북상면은 2020년, 위천면, 마리면, 남상면, 남하면은 2021년, 신원면, 가조면, 가북면은 2022년까지 순서적으로 토지개량제 지원사업을 공급을 받을 수 있다.

토양개량제를 희망하는 농가는 농업경영체 본인의 농업경영정보에 등록된 농지에 한하여 토양개량제 공급 신청서를 작성하여 읍·면에 신청하면 된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