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밥·골프·K팝…'경찰총장' 총경, 승리 멤버와 광폭 교류

등록 2019.03.18 22:53:1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유리홀딩스 대표, 윤 총경과 골프에 부인 동반

최종훈 진술…유리홀딩스 대표 부인 박한별씨

"윤 총경에 K팝 티켓도…골프 비용은 기억 안나"

【서울=뉴시스】박주성 기자 = 성접대 의혹이 붉어진 빅뱅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29)가 1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로 출석하고 있다. 2019.03.1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박주성 기자 = 성접대 의혹이 붉어진 빅뱅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29)가 지난 1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로 출석하고 있다. 2019.03.1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김온유 기자 = 일명 '승리 카톡방'에서 '경찰총장'으로 불린 윤모 총경이 카톡방 멤버인 유리홀딩스 대표 유모씨 부부와 골프를 치는 등 폭 넓은 교류를 해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18일 경찰에 따르면 카톡방 멤버였던 그룹 FT아일랜드 출신 가수 최종훈(29)씨는 윤 총경과의 친분을 인정하면서 골프 자리에 유씨뿐만 아니라 부인인 배우 박한별씨도 함께 했다고 진술했다.

최씨는 지난 16일 출석한 경찰 조사에서 "윤 총경·유씨 부부와 함께 골프를 쳤다"면서 "말레이시아에서 K팝 공연을 할 때 (윤 총경 측에) 공연 티켓을 구해준 적도 있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유씨의 부인은 배우 박한별씨이다.

최씨는 다만 골프를 친 비용에 대해서는 "누가 냈는지 기억나지 않는다"고 진술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 관계자는 "향후 최씨를 상대로 추가 조사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성접대와 불법촬영물 공유, 경찰 유착 의혹 등의 내용이 담긴 '승리 카톡방' 주요 인물들은 지난 14일을 기점으로 경찰 조사에 대거 출석했다.

【서울=뉴시스】김진아 기자 = 성접대, 몰카 공유, 경찰 유착 의혹 등이 담긴 ‘승리의 카카오톡 대화방’에 함께 있었던 것으로 지목된 유리홀딩스 대표 유 모 씨가 15일 새벽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조사를 받은 후 귀가하고 있다. 2019.03.15.  bluesoda@newsis.com

【서울=뉴시스】김진아 기자 = 성접대, 몰카 공유, 경찰 유착 의혹 등이 담긴 ‘승리의 카카오톡 대화방’에 함께 있었던 것으로 지목된 유리홀딩스 대표 유모씨가 지난 15일 새벽 서울경찰청에서 조사를 받은 후 귀가하고 있다. 2019.03.15. [email protected]

경찰은 14일 성매매 알선 등 행위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가수 승리(29·이승현)씨를 소환했고, 같은 날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이용 등 촬영) 혐의를 받는 가수 정준영(30)씨와 함께 문제의 카카오톡 채팅방에 있던 것으로 지목된 유씨도 소환해 조사했다.

 이어 15일 윤 총경은 경찰에 나와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를 받았다. 16일 출석한 최씨가 받는 혐의는 정씨와 같은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이용 등 촬영)이다.그는 카톡방에 잠든 여성의 사진 등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에 따르면 윤 총경은 유씨와의 골프·식사 사실에 대해 진술하며 친분은 인정했지만 청탁 의혹에 대해선 부인했다.또 윤 총경은 승리와도 식사 자리를 가졌던 것으로 조사됐다.

윤 총경은 2015년 강남경찰서에서 근무한 적이 있으며, 총경으로 승진한 2017년엔 청와대 민정수석실에서 일하기도 했다. 경찰청은 지난 17일 경찰청 과장으로 일하던 윤 총경을 경찰청 경무담당관실로 대기발령 조치했다.

'승리 성접대 의혹'은 승리가 2015년 12월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성접대를 암시하는 내용을 쓴 사실이 공개되며 불거졌다.

【서울=뉴시스】고승민 기자 = 여성 사진을 몰래 촬영해 '승리 대화방'에 올린 혐의를 받고 있는 FT 아일랜드 전 멤버 최종훈 씨가 경찰 조사를 받기 위해 16일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로 출석하고 있다. 최씨는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를 받는 가수 승리(29·본명 이승현)와 정준영 씨의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 등장하는 인물이다. 그는 잠든 여성 사진을 대화방에 올리는 등 불법촬영물을 유포한 혐의로 이미 입건된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최씨는 당초 불법촬영물이 아닌 '경찰 유착' 관련 의혹이 제기된 인물이다. 2019.03.16. 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고승민 기자 = 여성 사진을 몰래 촬영해 '승리 대화방'에 올린 혐의를 받고 있는 FT 아일랜드 전 멤버 최종훈(29.가운데)씨가 경찰 조사를 받기 위해 지난 16일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로 출석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해당 대화에는 승리가 외국인 투자자에게 접대하기 위해 '클럽 아레나에 메인 자리를 마련하고 여자애들을 부르라'고 직원에게 지시하는 내용이 담겼다.

뿐만 아니라 해당 카톡방에서는 정씨가 한 여성과 성관계하는 모습을 몰래 찍은 3초짜리 영상, 룸살롱에서 여성 종업원의 신체 부위를 찍은 사진과 영상, 잠이 든 여성의 사진 등을 지인들에게 내보이고 자랑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서울경찰청 형사과와 수사과는 물론 광역수사대와 마약수사대, 사이버수사대와 지능범죄수사대, 청문감사담당관실 감찰조사계 일원 등 총 126명을 투입해 이번 버닝썬 사태 수사에 나섰다.

경찰청에서도 수사국장을 책임자로 하는 합동 점검단이 편성돼 수사를 지휘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