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한국당 초재선 "바른미래당, 선거법 사태로 분열 가속화"

등록 2019.03.21 15:27:0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박맹우 "민주당, 공수처법을 위해 다른 당 속여"

김정재 "공수처로 선거법 주고받는 건 야합이다"

박완수 "헌법재판소, 2001년도에 위헌으로 결정"

【서울=뉴시스】고승민 기자 =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자유한국당 초재선 의원 혁신모임 '통합, 전진'이 열리고 있다. 2019.02.07.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고승민 기자 =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자유한국당 초재선 의원 혁신모임 '통합, 전진'이 열리고 있다.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정윤아 기자 =자유한국당 초·재선 의원들은 21일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이 주장하는 권역별 연동형 비례대표제가 법적,제도적인 문제가 있다는데 공감대를 이뤘다. 또 최근 이 문제로 내분을 겪고 있는 바른미래당의 분열이 속도를 낼 거라고 분석하기도 했다.

박맹우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통합·전진' 자유한국당 초·재선 혁신모임에서 "이 문제로 인해 의외로 바른미래당의 분열이 가속화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결과적으로 동의하기 어려운 제도가 아니냐"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선거법 사태로 바른미래당 시스템이 빨리 무너질 것이라 생각한다"며 "지금 진행되고 있는 보궐선거가 의외로 보수권 대통합의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이 지금 공수처법으로 (다른 당들을) 속이고 있다"며 "막상 표결 들어가면 동의 안 할 사람들이 상당수 일 것"이라고 했다.

김정재 의원은 "심상정 대표가 '국민들은 알 필요가 없다'는 발언을 했는데 그럼 누가 알아야 하는 거냐"며 "민주당의 의도는 정의당만 잘 되면 얼마든지 집권이 (계속) 가능하니 국민들도 잘 모르는 연동형 비례제를 주장하는 거 같다"고 했다.

김 의원은 "지금 다른 당들이 검경수사권 조정, 공수처법 등을 주고받기 식으로 하는 건 야합"이라며 "한국당이 제1야당으로서 막아야한다"고 강조했다.

백승주 의원은 "정의당의 '국민은 몰라도 된다'는 인식이 우민정치"라며 "안건을 만들기도 전에 패스트트랙으로 지정하는 것은 애들 키우기 전에 고액과외를 시키겠다는 것과 같다"고 주장했다.

백 의원은 "게임의 룰은 정당 간 합의로 정해야하는데 관습헌법을 정면으로 위반한 조치"라며 "각 정당이 관심있는 안건을 끼어 넣어 선거법으로 맞바꾸기 하려는 행동은 역사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기선 의원도 "선거법을 개편하면 정당, 후보 간 야합으로 인해 국민의 정치의사나 표심이 크게 왜곡될 것"이라며 "또 지역당의 출현을 촉발시키는 시발점이 된다"고 했다.

김 의원은 그러면서 한국당 텃밭인 대구경북 지역에서는 석패율이 적용되기 힘들다는 점도 지적했다.

박완수 의원은 "이미 2001년도에 헌법재판소가 위헌으로 결정했다"고 문제제기를 하기도 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