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철원소식]철원군 조직배양 관련 군유 특허 연구 6건 획득 등

등록 2019.03.22 20:4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철원군청 전경(사진=뉴시스 DB)

철원군청 전경(사진=뉴시스 DB)

【철원=뉴시스】박종우 기자 = ◇철원군 조직배양 관련 군유 특허 연구 6건 획득

강원 철원군(군수 이현종)은 기적의 나무 모링가 관련 조직배양에 관한 연구 6건에 대한 특허를 등록했다고 22일 밝혔다.

군은 지난 2016년 모링가의 생육속도 증진을 위한 조직배양관련 연구를 시작해 캘러스배양을 통한 모링가 유식물체 대량증식방법, 모링가 겨드랑이 눈부위 생장점 배양을 통한 기내 유식물체 형성방법, 모링가 줄기마디 배양을 통한 기내 유식물체 형성방법 등 6건의 특허등록을 완료했다.

모링가는 열대 및 아열대 기후지역에 분포하는 다년생 식물로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한 18가지 아미노산과 각종 무기물질, 비타민 등 90가지 이상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고 암 예방 등 539가지 약리작용으로 면역체계 강화 등 300가지 이상 질병에 사용돼 '기적의 나무'라고 불린다.

◇철원군 생활·농촌폐기물 소각행위 집중단속 실시

강원 철원군(군수 이현종)은 미세먼지를 사전에 예방하고 생활환경에 불편을 주는 생활·농촌폐기물 소각행위에 대하여 연중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군에서는 가정에서 발생한 생활쓰레기는 종량제봉투를 사용해 배출해야하지만 마당 및 공터 등에서 불법 소각을 실시하는 사례가 잦다.

영농 후 발생하는 폐기물 또한 불법 소각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 청정환경과 및 읍·면에서 불법소각 집중 단속을 연중 실시하고 소각통도 철거할 예정이다.

◇군 농촌노인 생활활력 실천프로그램 사업 추진

강원 철원군(군수 이현종)은 2019년도 농촌노인 생활활력 실천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농촌노인 생활활력 실천프로그램은 2018년도 농촌노인 분야사업을 추진한 마을 중 선정된 우수마을을 대상으로 사업비를 지급해 소득활동 및 학습사회활동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작년도 우수마을로 선정된 자등1리는 이달 말부터 매주 요가교실과 노래교실을 실시하고 추후 밀랍초 만들기 교실도 운영하고 양지리에서는 지난해 농촌건강장수마을 육성사업으로 추진해 주민들에게 큰 호웅을 얻은 천연제품 만들기,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에 이어 일상생활에 유용한 생활소품 만들기를 추진한다.

◇철원군청소년 호주 퀸즐랜드서 해외영어캠프 추진

강원 철원군은 호주 퀸즐랜드교육청과 청소년 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현종 군수는 군청 상황실에서 김은숙 철원교육지원청 교육장, 스티븐 빅스 호주 퀸즐랜드교육청 국제교육부서 국장과 함께 청소년 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서 철원군은 학생들을 위한 어학연수와 호주 및 한국 학생 대상 청소년 문화교류 프로그램, 기타 교육과 연계된 프로그램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군은 우선적으로 내년 2월을 목표로 철원군 지역 내 중학교 2학년 40명을 선발해 4주간 호주 퀸즐랜드에서 제1회 철원군청소년 해외영어캠프를 추진 할 계획이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