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수원소식]‘청소년 박람회 체험부스’ 운영 단체 모집 등

등록 2019.03.25 10:13:0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수원=뉴시스】김경호 기자= 경기 수원시청.

【수원=뉴시스】김경호 기자= 경기 수원시청.


【수원=뉴시스】이병희 기자 = ◇‘청소년 박람회 체험부스’ 운영 단체 모집

경기 수원시가 ‘제15회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에서 체험 부스를 운영할 단체를 다음 달 7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시와 여성가족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는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는 2005년 시작돼 올해로 15회를 맞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 박람회다. 5월 22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25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체험 부스 운영을 원하는 단체는 박람회에서 운영하는 각 주제관에 어울리는 프로그램(체험부스) 운영 계획을 구상해 신청하면 된다. 청소년의 능동적 참여를 이끌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어야 한다.

주제관은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미래혁신존’ ▲청소년의 진로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진로드림존’ ▲청소년 중심의 다양한 테마·체험활동을 주제로 운영하는 ‘행복나눔존’ ▲청소년이 끼와 재능을 발산하고 공유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창의재능존’ ▲청소년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안전누리존’ ▲글로벌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국제교류존’ 등이다.

청소년을 구성원으로 하는 동아리·단체, 청소년활동을 지원하거나 청소년 활동에 관심 있는 단체·기관·시설,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운영 취지에 부합하는 단체 등이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단체에는 체험 부스, 활동 지원비 등을 제공된다. 심사 기준은 ▲참여 가능성 ▲주제 독창성 ▲실현 가능성 등이며, 선정된 단체는 다음 달 15일 발표 예정이다. 4월 부스 운영 담당자 교육을 진행한다.

신청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홈페이지(www.kywa.or.kr) ‘공지사항’에서 ‘2019년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부스 운영단체 모집’ 참가신청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해 구비서류와 함께 전자우편으로 전자우편([email protected])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원=뉴시스】이병희 기자 = 경기 수원시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

【수원=뉴시스】이병희 기자 = 경기 수원시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


◇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

수원시가 불합리한 행정규제를 발굴하기 위해 5월3일까지 ‘2019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를 한다고 25일 밝혔다. 

공모는 취업·일자리·국민복지 등 시민생활이나 신산업·창업·입지·고용·생산·유통·판매 등 기업활동과 관련된 불합리한 규제를 찾아 규제개혁 아이디어를 내면 된다. 

규제개혁에 관심 있는 수원시민과 수원시에 있는 기업·단체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공고/고시’ 게시판에서 공모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전자우편([email protected]), 우편(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41 수원시청 법무담당관 규제개혁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자체심사와 2차 규제개혁위원회 심의를 통해 선정된 당선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상금은 최우수 50만원, 우수 30만원, 장려 10만원이다. 당선자는 6월 발표 예정이다. 

선정된 규제개혁 과제 가운데 법령 등은 소관 부처에 건의하고, 자치법규 등은 자체적으로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수원=뉴시스】이병희 기자 =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2019 사회적경제 스타트업 창업 아카데미 포스터.

【수원=뉴시스】이병희 기자 =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2019 사회적경제 스타트업 창업 아카데미 포스터.

◇‘사회적경제 스타트업 창업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다음 달 5일까지 ‘2019 사회적경제 스타트업 창업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2019 사회적경제 스타트업 창업 아카데미’는 사회적경제 기업 창업 준비에 필요한 이론과 실무를 배우는 과정이다. 사회적경제 기초학습과정과 창업학습과정, 멘토링·네트워킹데이로 등으로 진행된다.

기초학습과정은 다음 달 10일부터 24일까지 5차례에 걸쳐 권선구 더함파크에서 수요일·금요일에 열린다. ▲사회적경제의 이해 ▲사회적기업가 정신 함양 ▲사회적경제조직의 이해·설립 절차 안내 등을 주제로 한 교육과 사회적경제 사례 현장 탐방 등으로 진행된다.

창업학습과정은 5월13일부터 6월21일까지 6차례 진행된다. 사업모델 수립, 사업계획서 작성, 홍보·마케팅 전략, 재정계획 수립 등을 교육한다. 

사회적경제 스타트업 창업 아카데미 수료생은 사회적경제 분야 공모사업에 응모할 때 연계·지원을 받거나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창업보육공간에 입주 신청을 할 때 가산점 부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청년, 베이비부머세대, 주민공동체 등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홈페이지(www.sscf2016.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전자우편([email protected])으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사회적경제지원센터 ☎031-280-6353)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