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애플, 스트리밍TV 서비스 2종 발표…요금 미공개(종합)

등록 2019.03.26 06:12:3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애플TV채널스'…5월 출시·100여개국 서비스

에픽스, HBO, 쇼타임, 스타즈 포함

'애플TV+'…올 가을 출시·자체 제작 콘텐트 위주

Peter Stern, Apple Vice President of Services, speaks at the Steve Jobs Theater during an event to announce new products Monday, March 25, 2019, in Cupertino, Calif. (AP Photo/Tony Avelar)

【쿠퍼티노(미 캘리포니아주)=AP/뉴시스】 애플이 25일(현지시간) 두 가지 종류의 스트리밍 TV 서비스 계획을 발표했다. 애플이 이날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의 스티브 잡스 시어터에서 공개한 스트리밍 TV 서비스는 애플 TV 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는 애플 TV 채널스(Apple TV Channels)와 자체 제작 프로그램에 초점을 맞춘 '애플 TV+' 이다. 피터 스턴 애플 부사장이 애플 스트리밍TV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2019.03.25


【로스앤젤레스=뉴시스】 류강훈 기자 = 애플은 25일(현지시간) 두 가지 종류의 스트리밍 TV 서비스 계획을 발표했다.

애플이 이날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의 스티브 잡스 시어터에서 공개한 스트리밍 TV 서비스는 애플 TV 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는 애플 TV 채널스(Apple TV Channels)와 유명 배우, 감독, 진행자, 제작자 등을 동원한 자체 제작 프로그램에 초점을 맞춘 '애플 TV+' 이다.

CNBC의 보도에 따르면 '애플 TV 채널스'는 HBO와 쇼타임(Showtime)과 같은 인기 있는 서비스의 콘텐트 묶음을 제공하게 된다. 이는 케이블 TV 가입을 통해 이미 갖고 있는 기존 콘텐트와 함께 새로운 TV 콘텐트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피터 스턴 애플 부사장은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하나의 앱에서 여러 매체를 두루 살펴보면서 원하는 채널을 선택해 결제해서 시청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애플에 따르면 하나의 앱에서 모든 것을 소비자가 원하는대로 고를 수 있는 온 디맨드(on-demand) 형식에 광고없이 시청할 수 있다.
Apple CEO Tim Cook speaks at the Steve Jobs Theater during an event to announce new products Monday, March 25, 2019, in Cupertino, Calif. (AP Photo/Tony Avelar)

【쿠퍼티노(미 캘리포니아주)=AP/뉴시스】 애플이 25일(현지시간) 두 가지 종류의 스트리밍 TV 서비스 계획을 발표했다. 애플 TV 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는 애플 TV 채널스(Apple TV Channels)와 자체 제작 프로그램 위주의 '애플 TV+' 이다. 팀 국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유명 배우와 감독, 제작자, 진행자 등을 동원해 자체 제작하는 프로그램에 초점을 둔 애플 TV+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019.03.25


애플 채널은 에필스(Epix), HBO, 쇼타임(Showtime), 스타즈(Starz)를 포함한다.

애플 TV 앱은 아이패드와 아이폰, 애플TV에서 받을 수 있고, 올 봄에는 맥 컴퓨터를 비롯해 비지오, 소니, LG, 삼성 등의 스마트 TV와 로쿠 및 아마존 파이어 TV에서도 앱을 받을 수 있다.

애플 TV 채널과 새롭게 나올 애플 TV앱은 5월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며 전세계 100개국 이상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애플의 이 서비스를 통해 훌루와 넷플릭스, 아마존과 같은 기존의 동영상 스트리밍 제공업체에 도전한다. 또한 올해 또는 내년 초에 스트리밍 시장에 뛰어들 디즈니와 AT&T, NBC유니버설과도 치열한 경쟁을 벌이게 된다. 

애플은 이날 개별 서비스 이용요금과 패키지 구입에 따른 할인 여부에 대해 밝히지 않았다.

'애플 TV+'로 이름 붙여진 또 다른 서비스는 애플과 애플 파트너들에 의해 제작된 콘텐트를 포함한다.

애플TV+는 올 가을 출시할 예정이며, 애플은 이날 서비스 요금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았다.

애플 TV+는 JJ 에이브럼스와 스티븐 스필버그, 제니퍼 애니스톤, 오프라 윈프리 등 유명 배우와 진행자, 제작자, 감독들이 제작하고 출연하는 오라지널 프로그램에 초점을 두고 있다.

애플 TV+의 오리지널 콘텐트는 모두 애플 TV 앱 안에서 구입할 수 있다.

그러나 현재까지 애플 TV+를 통한 선택의 범위는 넷플릭스나 다른 서비스에서 찾을 수 있는 것보다 훨씬 제한적일 것으로 보인다고 CNBC가 전망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