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영동소식]군, ‘일일 명예군수’,‘이동 군수실’ 운영

등록 2019.04.24 14:44:3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영동=뉴시스】박세복 충북 영동군수가 24일 학산면사무소에서 이동군수실을 열고 지역 기관단체장 등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사진=영동군 제공)photo@newsis.com

【영동=뉴시스】박세복 충북 영동군수가 24일 학산면사무소에서 이동군수실을 열고 지역 기관단체장 등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사진=영동군 제공)[email protected]

【영동=뉴시스】이성기 기자 = 충북 영동군은 24일 ‘일일명예군수’와 ‘찾아가는 이동 군수실’을 동시에 운영했다.
 
이날 군수집무실에서는 정헌일 행정동우회장이 일일 명예군수로 임명돼 군정을 살폈다.
 
정 명예군수는 오전 간부 공직자로부터 군정 현황과 주요시책을 보고받고 세세한 질의 응답을 이어가며 발전 방향을 토론했다.
 
오후에는 복합문화예술회관, 남성근린공원, 영동산업단지, 초강천 빙벽장 관광 명소화 사업대상지 등 지역의 역점사업 현장 등을 둘러보고 새로운 발전상과 도약의 발판을 확인했다.
 
이날 학산면에서는 이동군수실을 운영했다.
 
박세복 군수는 이날 오전 학산면 이장단과 간담회를 하고 군정발전 의견을 나눈 뒤 오후에는 아평1리 경로당, 용산리 마을회관 등을 찾아 군민의 다양한 삶을 살피고, 군민에게 군정에 대한 관심을 당부했다.
 
 
◇영동와인터널, 플리마켓 개최
 
영동군은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에 영동와인터널에서 지역 주민과 소상공인 등이 함께하는 플리마켓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역 기업·소상공인의 판로 개척과 제품 홍보를 돕는 영동와인터널 플리마켓에서는 자수, 압화, 천연염색 등 다양한 장르의 창조적인 수제 공예품을 준비해 방문객을 맞는다.
 
넷째주 토요일인 오는 26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영동와인터널 쉼터마당 구간에서 개최한다.
 
이날 플리마켓에서는 특별한 볼거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군 힐링사업소는 와인터널을 재주 많은 수공예가의 홍보 허브로 발전시켜 영동군 재주꾼의 역량을 펼치는 장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영동군, 비만클리닉 운영
 
영동군은 군민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비만클리닉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오는 30일까지 만 19~59세 주민 중 BMI가 25㎏/㎡ 이상인 자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비만클리닉은 5월 9일 개소식을 시작으로 7월 18일까지 주 2회(화·목)씩 오전 10시50분부터 보건소 건강증진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1시간가량 진행한다.
 
비만인의 체지방 측정과 키·체중 등 신체 계측을 통해 비만 정도를 측정한 뒤 영양사와 전문 강사가 개인별로 맞춤 영양 상담과 운동지도를 한다.
 
비만클리닉 참여 신청은 영동군 보건소를 직접 방문하거나 건강증진팀(043-740-5624)으로 문의하면 된다.
 
 
◇후지제록스 영동점, 장학금 300만 원 기탁
 
영동군 영동읍 계산리 후지제록스 영동점(대표 박근용·한혜주)이 24일 영동군청을 찾아 영동군민장학회에 3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이 업체는 사무용 OA기기 취급업체로 군민에게 받은 관심과 성원을 지역사회에 돌려주기 위해 인재양성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박 대표는 기탁한 장학금이 지역 학생이 꿈을 이루는 데 작은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