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나경원 "검찰총장 수사권 조정 반발은 항명성 공개 반발"

등록 2019.05.02 11:06:2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패스트트랙 폭거가 얼마나 反민주적인지 보여줘"

"패스트트랙 주문자 文대통령이 국회 정상화해야"

"제1야당에 대한 고발 취하해야…치졸한 정치탄압"

【서울=뉴시스】박진희 기자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2일 오전 청와대 분수대 광장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19.05.02. pak7130@newsis.com

【서울=뉴시스】박진희 기자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2일 오전 청와대 분수대 광장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19.05.02.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박준호 문광호 기자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일 "패스트트랙 처리 주문자인 문재인 대통령이 결단을 내려 국회 정상화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청와대 앞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같이 말한 후 "지금이라도 패스트트랙을 철회하고 원점에서 양개특위를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번 패스트트랙 강행으로 추진한 선거제는 여당과 그에 동조하는 여권세력으로 국회를 채우겠다는 발상"이라며 "경제폭망주범 소득주도성장 정책은 내년에 이번 선거제로 총선을 치르면 가속화 될 것이고, 각종 반(反)기업 법안은 속속 통과되고 말 것이다. 경제는 좌파사회주의 실험경제 이상이 될 것"이라고 했다.

또 "공수처법으로 통제되는 판검사들이 재판과 수사에서 어느 쪽에 칼날 들이대겠는가"라며 "대통령 잘못된 정책에 말 한마디 못하는 국민의 표현의 자유를 억압해 결국 공수처도 민생 침해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는 무조건 잘하고 선하고, 당신은 무조건 나쁘고 악이라고 하는 세력이 독재세력"이라며 "이번 정권 들어서 역사왜곡, 헌법재판소와 대법원 장악 청문회를 거들떠보지 않는 태도, 야당 비판을 묵살하는 태도는 독재라는 비판을 들어도 이상할 것이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이 독재의 야욕을 꺾고 자유와 법치, 대한민국을 지킬 것"이라며 "그것이 민생 살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나 원내대표는 "여당 사과와 재발 방지 약속 없이는 대화가 어렵다"며 "제1야당에 대한 고발과 협박을 멈추라. 심지어 보좌진, 당직자도 고발장으로 위협한다. 이 얼마나 치졸하고 부끄러운 정치탄압인가"라며 "수사를 하더라도 저를 수사하고 탄압하더라도 저를 탄압하라. 보좌진, 당직자, 의원에 대한 고발 취하를 즉각 해달라"고 요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문무일 검찰총장이 수사권조정안 패스스트랙에 반발한 것과 관련, "문 총장은 극도로 발언을 자제하고 최대한 수위를 낮췄다고 생각하지만 그럼에도 민주주의라는 표현을 두 번이나 썼다"며 "패스트트랙 폭거가 얼마나 반(反)민주주의적인가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어 "문 총장은 문 대통령이 임명했다. 사실상 항명으로 비출 수 있는 공개 반발이다"라며 "문재인 정권과 여당의 패스트트랙 강행 처리가 얼마나 내부적으로 논란이 많은지 입증한다. 문 대통령은 일말의 부끄러움을 느껴야 한다"고 강조했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