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인피니트 남우현 "홀드온미, 저를 꺼내주세요"

등록 2019.05.07 17:52:4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조수정 기자 = 그룹 인피니트 가수 남우현이 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세번째 솔로 미니앨범 '어 뉴 저니(A New Journey)' 발매 기념 언론 쇼케이스를 열고 타이틀곡 '홀드 온 미(Hold On Me)'를 선보이고 있다. 2019.05.07. chocrystal@newsis.com

【서울=뉴시스】조수정 기자 = 그룹 인피니트 가수 남우현이 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세번째 솔로 미니앨범 '어 뉴 저니(A New Journey)' 발매 기념 언론 쇼케이스를 열고 타이틀곡 '홀드 온 미(Hold On Me)'를 선보이고 있다. 2019.05.0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새로운 여정을 담은 앨범이에요. 새로운 음악적 시도가 담겼죠."

그룹 '인피니트'의 메인보컬 남우현(28)이 8개월 만인 7일 오후 6시 세 번째 미니앨범 '어 뉴 저니(A NEW JOURNEY)'를 발표한다.

지난해 9월 미니앨범 '세컨드 라이트(Second Write)'를 잇는 음반이다. 하지만 이전 감성을 따라가지는 않는다. 기존의 '발라더' 이미지 대신 댄스곡을 앞세워 변신을 꾀했다.

타이틀곡 '홀드 온 미'는 어쿠스틱 기타 리프에 일렉트로닉 기타, 하우스 장르인 EDM의 요소가 어우러진 팝이다. 래퍼 주노플로의 래핑, 우현의 시원한 보컬이 조화를 이뤘다.
【서울=뉴시스】조수정 기자 = 그룹 인피니트 가수 남우현이 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세번째 솔로 미니앨범 '어 뉴 저니(A New Journey)' 발매 기념 언론 쇼케이스를 열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9.05.07. chocrystal@newsis.com

【서울=뉴시스】조수정 기자 = 그룹 인피니트 가수 남우현이 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세번째 솔로 미니앨범 '어 뉴 저니(A New Journey)' 발매 기념 언론 쇼케이스를 열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9.05.07. [email protected]

남우현은 "'남우현'하면 발라드를 떠올리실 거예요. 이번에 다른 음악 스타일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팬들과 새로운 여행을 떠나듯이요"라며 웃었다.

아직 본인이 '완성형 가수'가 아니라는 고백이다. 뮤지컬 '그날들' 출연 등 여러 분야에 도전도 하고 있다. "음악에는 다양한 스펙트럼이 있어요. 정답도 없죠. 앞으로도 계속 다양한 시도를 해나가고 싶어요"라고 별렀다.

이번 앨범에는 총 7개 트랙이 실렸는데 남우현은 4곡의 작사와 2곡의 작곡,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뽐냈다.
【서울=뉴시스】조수정 기자 = 그룹 인피니트 가수 남우현이 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세번째 솔로 미니앨범 '어 뉴 저니(A New Journey)' 발매 기념 언론 쇼케이스를 열고 수록곡 플라워를 선보이고 있다. 2019.05.07. chocrystal@newsis.com

【서울=뉴시스】조수정 기자 = 그룹 인피니트 가수 남우현이 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세번째 솔로 미니앨범 '어 뉴 저니(A New Journey)' 발매 기념 언론 쇼케이스를 열고 수록곡 플라워를 선보이고 있다. 2019.05.07. [email protected]

2010년 인피니트 멤버들과 데뷔한 남우현은 10년째 활동하고 있다며 그간 보고 느낀 점들이 가사에 많이 녹아들었다고 털어놓았다. "자신의 세계관이 많이 담겨 있다"는 것이다.

"아직 '우물 안 개구리' 같아요. 아무리 열심히 해도 알아주는 분들만 알아주시고, 열심히 발버둥만 치는 느낌이 들었죠. '홀드 온 미'는 저를 꺼내달라는 메시지에요."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