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폭스바겐 전기車 'ID.3', 하루만에 1만대 주문 돌파

등록 2019.05.11 09:54: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전기車 시대 맞이한 폭스바겐의 중요한 이정표

420㎞ 주행 가능... 獨 기준 가격 4만 유로 이하

폭스바겐 전기車 'ID.3', 하루만에 1만대 주문 돌파


【서울=뉴시스】박민기 기자 = 폭스바겐은 지난 8일(현지 시간) 'ID.' 패밀리의 첫 번째 모델인 전기자동차 'ID.3'를 공식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발표는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에서의 ID.3 월드 프리미어를 앞두고 이루어진 것으로 전기차 시대를 맞이한 폭스바겐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예정이다.

ID.3에서 숫자 3은 ID.3가 폭스바겐 내부와 자동차 업계의 세그먼트 분류 기준 모두에서 콤팩트 세그먼트에 속하는 것으로 간주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와 함께 '비틀'과 '골프'에 이어 폭스바겐 브랜드 역사상 세 번째로 중요한 장을 열 것이라는 측면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위르겐 스탁만 폭스바겐 브랜드 이사회 세일즈 부문 총괄은 폭스바겐 e-모빌리티 캠페인에 대해 미리 공유하면서 "ID.3는 앞으로 폭스바겐의 볼륨 모델로서 판매량을 견인할 모델임에 동시에 미래 브랜드 e-모빌리티 전략의 핵심"이라며 "모델 이름의 숫자 3은 ID.3의 더 크거나 작은 세그먼트로의 확장 가능성을 나타내고 그만큼 우리는 ID.3에 대해 다양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해당 캠페인을 통해 폭스바겐 브랜드는 2025년까지 20개 이상의 순수 전기 구동 모델과 연간 100만 대 이상의 전기차 판매량을 갖춘 글로벌 1위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모든 과정은 견고한 네트워크를 통해 배출가스를 방출하지 않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ID. 패밀리의 모든 모델 제품군은 폭스바겐 브랜드 포트폴리오에서 새로운 독립적인 제품군을 나타내는 ID.라는 이름이 사용된다.

비틀이 모빌리티의 대중화를 이루고 골프가 해당 세그먼트의 리더로서 각 세대에서의 훌륭한 혁신들을 특징적으로 보여줬다면, ID.는 지능적인 디자인과 정체성을 통해 좀 더 광범위한 고객들에게 e-모빌리티 시대의 이동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ID.3 출시 이후 콘셉트카 형태로 공개됐던 'ID. 크로즈', 'ID. 비전' 그리고 'ID. 룸즈'의 출시도 향후에 이루어질 것이며 해당 모델들의 이름에도 ID.3처럼 모델 넘버가 포함될 예정이다.

이번 ID.3 스페셜 에디션에는 사전 계약자만을 위한 고급 사양과 고성능 장비들이 탑재되었으며, 3만 대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번 ID.3 스페셜 에디션은 추후 출시될 ID.3 시리즈의 3가지 배터리 옵션 중 가장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중간 단계의 배터리 옵션을 채택했다.

이 모델의 주행 가능 거리는 WLTP 기준으로 420㎞이며 가격은 독일 가격 기준으로 4만 유로 이하(보조금 미포함 가격)로 책정될 예정이다.

더불어 ID. 3 스페셜 에디션의 본격 생산은 올해 말 개시 예정이며, 2020년 중반에 첫 인도가 시작된다. 독일 외 주요국가들의 경우 해당 모델의 사전계약은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직후 개시된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