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부산소식]동아대병원, 비전 2040 선포식 개최 등

등록 2019.06.21 09:52:0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부산=뉴시스】 동아대병원은 지난 20일 병원 본관 5층에서 안희배 원장의 취임식을 대신해 '비전 2040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2019.06.21. (사진=동아대병원 제공)photo@newsis.com

【부산=뉴시스】 동아대병원은 지난 20일 병원 본관 5층에서 안희배 원장의 취임식을 대신해 '비전 2040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2019.06.21. (사진=동아대병원 제공)[email protected]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동아대병원은 지난 20일 병원 본관 5층에서 안희배 원장의 취임식을 대신해 '비전 2040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안 원장은 '고객의 미래를 약속하는 TRUST(Treatment, Research, Us, Safety, Technology) 의료'를 비전으로 선포하고, 이에 따른 병원이 지향해야 할 핵심가치로 전문진료, 교육연구, 소통화합, 안전확립, 첨단의료 등을 정했다.

우선 동아대병원은 전문진료를 위해 중증·응급환자 치료를 잘하는 대학병원, 수술중점 병원이라는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고, 이를 위해 하이브리드 수술시스템, 최소침습수술 그리고 정밀의료 에 필요한 인력·시설·장비를 확충하기로 했다.
 
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데이터 중심 병원으로 거듭나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병원의 역량과 자원을 투입하고, 병원 내 모든 데이터와 사물, 사람이 연결된 최첨단 스마트 유비쿼터스 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서버, 사물인터넷(IOT),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로보틱시스템, 블록체인 등을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안전한 병원를 위해 환자중심의 완벽한 안전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안전의식 확립을 위한 전 구성원 대상 안전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예방중심의 위기관리대응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부산 리빙랩 네트워크, ENoLL 정식 멤버 가입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부산 리빙랩 네트워크'(BNoLL)가 '유럽 리빙랩 네트워크'(ENoLL)의 정식 멤버가 됐다고 21일 밝혔다.

ENoLL은 전 세계 400여개 이상의 리빙랩이 가입된 글로벌 리빙랩 네트워크로, 해마다 'Open Living Lab Days'를 개최해 각 국의 리빙랩 사례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부산혁신센터는 지난해 'Open Living Lab Days 2018'에 참가해 부산 리빙랩 네트워크를 전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기반을 다졌다.

리빙랩은 우리 생활 속의 현장 곳곳을 실험실로 삼아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혁신적 모델이다.

부산 리빙랩 네트워크는 올 9월 2~5일 그리스의 유서 깊은 문화도시인 테살로니키에서 열리는 'Open Living Lab Days 2019'에서 정식 멤버로 공식 승인을 받을 예정이다.

◇금정구, 공동주택 주차장 설치지원 사업 추진

부산 금정구는 노후 공동주택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주차장 설치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2020년 공동주택 주차장 설치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1996년 6월 8일 이전 사업계획 승인된 20가구 이상 공동주택으로, 입주민 3분의 2 이상의 동의서를 제출해야 한다.

지원금액은 주차장 1면당 설치비(신청액)의 70% 또는 최대한도 120만원 이내이며, 공동주택별 보조금 총액은 최대 5000만원 이내이다. 사업비의 50%는 부산시에서, 20%는 구에서 지원하며, 나머지 30% 및 최대한도 초과금액은 공동주택에서 부담하게 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오는 7월 31일까지 사업계획서(견적서, 변경 전·후 평면도)와 입주민동의서 등을 구청에 제출하면 된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