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광주소식]동구, 민선7기 1년 평가 토론회 등

등록 2019.06.24 15:57:3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광주 동구는 24일 동명동 푸른마을공동체센터 대회의실에서 민선7기 1년 평가를 위해 '단소리 쓴소리' 토론회를 개최했다. 2019.06.24. (사진=광주 동구 제공)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광주 동구는 24일 동명동 푸른마을공동체센터 대회의실에서 민선7기 1년 평가를 위해 '단소리 쓴소리' 토론회를 개최했다. 2019.06.24. (사진=광주 동구 제공)

[email protected]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광주 동구는 24일 동명동 푸른마을공동체센터 대회의실에서 민선7기 1년 평가를 위해 '단소리 쓴소리'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구정 자문·정책제안기구인 동구발전혁신위원회의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토론회는 문화관광·민생경제·도시환경·복지건강·자치분권 등 각 분야 전문가, 마을·청년활동가 등이 참여했다.

토론회에서는 ▲공공성 강화를 위한 민·관 협치체계 구축 ▲보건복지통합서비스 개편에 대비한 보건·복지 분야 조직분석·진단 ▲마을자치 실현을 위한 마을활동가 양성과정 필요성 등 향후 3년의 구정운영 방향이 논의됐다.
【광주=뉴시스】광주 동구청 전경. 2019.06.24.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광주 동구청 전경. 2019.06.24.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동구, 내달 1일까지 1분기 자동차세 납부

광주 동구는 다음달 1일까지 2019년도 1분기 자동차세를 납부해야 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자동차세는 올해 1월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사용기간에 대한 세금이다. 중간에 자동차를 신규등록하거나 이전등록한 경우에는 소유한 기간 만큼만 납부하면 된다.

지난 1월과 3월에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한 경우에는 6월 자동차세가 과세되지 않는다.

이에 따라 동구는 지난 11일 2019년도 1분기 자동차세 1만1738건, 12억 원을 부과하고 납세고지서를 납세자들에게 우편으로 발송했다.

납부방법은 ARS 또는 현금자동입출금기를 통한 신용카드 납부, 가상계좌 이체, 금융기관 방문 납부 등이 있다. 또 위택스나 인터넷 지로 등으로 납부하면 된다.

납부기한은 오는 7월1일까지다. 기한이 지나면 부과세액의 3%가 가산금으로 추가된다. 자동차세가 체납되면 번호판이 영치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동구, '생애출판사업' 참여 노인 모집

광주 동구는 글쓰기 교육을 통해 자서전을 출판하는 '생애출판사업'에 참여할 노인을 다음달 1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자서전 출간을 통해 노인의 삶에 담긴 기억과 지혜를 다음 세대와 공유하고 개인 인생사에 기록된 인문자산을 발굴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에 따라 동구는 지역 거주 노인 50명을 대상으로 오는 8월까지 총 10차례에 걸쳐 글쓰기 교육을 진행하고 자서전을 출간한다.

특히 이번 사업은 세대 간 공감을 도모하고 청년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대학생들이 출판과정에 적극 참여한다.

협약을 통해 조선대학교 재학생·대학원생으로 구성된 청년멘토단이 노인들에게 글쓰기 멘토링 역할을 맡고 삽화 제작 등을 돕는다.

관심 있는 노인은 각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경로당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 행정복지센터에 다음달 12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또 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해 신청서를 작성,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동구는 그동안 동구노인종합복지관 문예교실을 통해 지역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해마다 노인 자서전을 출판해왔다.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인문기획계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