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北신문 "日경제보복, 군국주의 목적 실현하려는 아베 흉심"

등록 2019.07.10 08:56:2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日, 과거죄악 반성 기미 없이 오만방자"

"우리민족, 日 죄악 천백배로 결산할 것"

【서울=뉴시스】박주성 기자 = 한국대학생진보연합이 9일 오후 서울시내 미쓰비시 그룹 계열사 사무실 앞에서 미쓰비시 강제징용 사죄, 일본 식민지배 사죄, 경제보복 중단을 촉구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19.07.09. park7691@newsis.com

【서울=뉴시스】박주성 기자 = 한국대학생진보연합이 9일 오후 서울시내 미쓰비시 그룹 계열사 사무실 앞에서 미쓰비시 강제징용 사죄, 일본 식민지배 사죄, 경제보복 중단을 촉구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19.07.0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김성진 기자 = 북한이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 조치에 대해 "군국주의적 목적을 실현하려는 아베 일당의 간악한 흉심이 깔려있다"고 비난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0일 '친일매국행위가 초래한 사태'라는 제목의 정세론 해설에서 "과거죄악에 대한 아무런 반성의 기미도 보이지 않는 일본이 갈수록 오만방자하게 놀아대고 있다"며 "얼마 전 일본당국이 남조선에 대한 수출규제조치를 전격적으로 취한 것은 그 대표적 실례"라고 밝혔다.

이어 "일본당국의 이번 수출규제조치에 대해 남조선의 정계와 사회 각계는 일제히 비난해나섰다"며 "남조선의 여야당들과 각계 단체, 인사들은 일본의 처사를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 문제와 관련한 '대법원의 배상판결에 대한 경제적 보복조치', '용납할 수 없는 억지'로 강력히 규탄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지난해 우리 대법원의 강제징용 판결을 거론하며, "일본당국은 그 무슨 '신뢰관계훼손'을 운운하며 '대응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위협했다. 한편으로는 저들의 말을 듣지 않으면 남조선기업들에 타격을 가하는 방법을 취할 것이라는 여론을 내돌렸다. 그것이 현실화된 것"이라고 꼬집었다.

또 신문은 "일본당국의 이번 수출 규제조치에는 남조선에 대한 경제적 압력을 강화해 과거죄악에 대한 배상책임을 어떻게 하나 회피하는 동시에 남조선당국을 저들의 손아귀에 틀어쥐고 군국주의적 목적을 실현하려는 아베 일당의 간악한 흉심이 깔려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현실은 지난날 우리 민족에게 저지른 천인공노할 죄악에 대해 조금도 인정하지 않고 사죄와 배상을 한사코 외면하면서 과거사 문제를 덮어버리고 다시금 침략의 길에 나서려는 일본반동들의 책동이 얼마나 엄중하고 무분별한 단계에 이르고 있는가 하는 것을 똑똑히 보여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신문은 "남조선에 취한 경제적 보복조치는 역대 보수'정권'의 친일매국행위와 떼여놓고 볼 수 없다"면서 1965년 한일 청구권협정 등을 언급하기도 했다.

신문은 "과거죄악에 대한 사죄와 배상을 거부하고 우리 민족의 이익을 짓밟으며 더욱 파렴치하게 놀아대는 일본반동들의 망동을 결코 보고만 있을 수 없다"며 "지금 남조선에서 인민들의 반일감정은 하늘에 닿고 있다. 우리 민족은 천년숙적 일본의 죄악을 반드시 천백 배로 결산하고야 말 것"이라고 강조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