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울산소식]울산광역시장배 e스포츠대회 개최 등

등록 2019.07.10 09:24:5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암각화박물관 어린이 단체 체험행사 접수

호국보훈가족 한마음 위안행사

【울산=뉴시스】조현철 기자 = 울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장광수)은 오는 27일 KBS 울산홀에서 2019울산광역시장배 e스포츠대회를 제11회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울산지역 대표선발을 위한 지역 본선으로 치른다고 10일 밝혔다.
 
 개최 종목은 전국대회 규정에 따라 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 그라운드, 카드 라이더, 클럽 오디션 등 4개이다.
 
 지역 본선을 통해 선발된 종목별 우승자는 울산시장상 및 상금수여와 함께 오는 8월 17일부터 이틀간 대전시에서 열리는 전국대회에 울산 지역대표의 자격으로 참가한다.
 
 선발되는 울산 지역대표 선수는 리그오브레전드 1팀, 배틀그라운드 1팀, 카트라이더 2명, 클럽 오디션 2명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종목별 토너먼트 대회를 비롯해 식전행사로 카트라이더 프로게이머 김택환 선수의 사인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접수는 울산광역시장배 e스포츠대회 홈페이지로 한다.
 
 앞서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은 2019 울산광역시장배 e스포츠대회를 열기 위한 행사 대행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한편 울산시 e스포츠 활성화 사업은 울산의 e스포츠 활성화의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시가 주관하고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이 수행한다.
 
 2019 울산광역시장배 e스포츠대회를 비롯해 울산 e스포츠협회 설립, 울산 e 스포츠클럽 대회, KeSPA 울산 아카데미 설립 등을 한다.
 
 ◇암각화 박물관 어린이 단체 체험행사 접수
 
 울산암각화박물관은 7월을 맞아 어린이(6세 이상) 단체 체험행사인 ‘드림캐처로 고래의 꿈을 잡아라!’를 개최한다.
 
 암각화 박물관 상설전시실에서  24일 오전 10시, 오전 11시, 오후 1시 30분 등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반구대 암각화를 이해하고 색연필과 드림캐처를 활용해 나만의 고래 장식품을 만들어 본다.
 
 회당 참여 인원은 20명이며 소요 시간은 약 40분 정도이다.
 
 단체 대표가 11일 오전 11시부터 암각화 박물관 누리집으로 신청한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암각화박물관(229-4791)으로 문의한다.
 
 한편 암각화 박물관은 반구대 암각화를 비롯한 우리나라 암각화와 세계 암각화에 대한 영상·사진 등을 전시하고 있다.
  
◇호국보훈 가족 한마음 위안 행사
 
 울산시는 10일 오전 10시 30분 동천체육관에서 송철호 울산시장, 황세영 시의장, 국가유공자 등 33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2019년 호국보훈 가족 한마음 위안 행사를 마련한다.
 
 울산시 보훈단체협의회(회장 이정한)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식전공연, 기념식(유공자 표창, 축사 등), 화합의 장으로 진행된다.
 
 유공자 표창은 광복회 울산광역시지부 남진석씨, 상이군경회 광역시지부 이상열씨 등 19명이 보훈단체 운영, 나라 사랑 운동, 각종 봉사활동 등 공로로 울산시장 표창을 받는다.
 
 화합의 장에서는 수근, 배주현, 지원이, 강진 등 초청 가수 공연이 펼쳐진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