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바캉스 도시, 사천에서 한여름 더위를 날려 보세요"

등록 2019.07.16 09:37:2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삼천포대교공원 토요상설무대 프러포즈

-자연산 전어축제, 여름해변축제, 삼천포아가씨가요제 등 열려

【사천=뉴시스】경남 사천시 남일대해수욕장. 2019.07.16. kyk@newsis.com

【사천=뉴시스】경남 사천시 남일대해수욕장. 2019.07.16. [email protected]

【사천=뉴시스】김윤관 기자 = "올 여름 피서는 레저스포츠와 다양한 축제를 즐기며 역사·문화·관광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명품 레저캠핑도시 경남 사천으로 오세요."

 경남 사천시는 지난 6월 29일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토요상설무대 '프러포즈'가 개최되고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 삼천포아가씨가요제, 여름해변축제 등 여름철 다양한 축제가 열린다고 16일 밝혔다.

토요상설무대 프러포즈는 오는 9월 12일 한가위 프러포즈까지 총 11회에 걸쳐 삼천포대교공원 해상무대에서 화려하게 펼쳐져 무더운 한여름 밤에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시원한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한다.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팔포음식특화지구 일원에서 열리는 사천시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는 여름철 햇전어 특유의 입 안에서 살살 녹는 부드러움과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 한다는 고소한 맛을 제대로 느끼게 해줄 것으로 보인다.

 신인가수 등용문인 삼천포아가씨가요제(8월 9~11일), 여름해변축제(8월3~4일) 등 사천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문화행사도 피서객들의 더위를 충분히 날려 보낼 것으로 기대된다.

 또 맑고 깨끗한 바닷물, 부드러운 솜사탕 같은 모래, 울창한 숲으로 이뤄져 있는 남일대해수욕장은 피서객들의 발길을 유혹하기에 충분하다.

남일대해수욕장은 신라 말 대학자인 고운 최치원 선생이 맑고 푸른 바다와 해안의 백사장, 주변의 경치에 감탄해 '남녘 제일의 풍경'이라는 뜻으로 이름을 지었다.

【사천=뉴시스】경남 사천시 삼천포대교공원 해상무대에서 화려하게 펼쳐지 토요상설무대 프러포즈. 2019.07.16. kyk@newsis.com

【사천=뉴시스】경남 사천시 삼천포대교공원 해상무대에서 화려하게 펼쳐지 토요상설무대 프러포즈. 2019.07.16. [email protected]

아울러 사천에서는 해양낚시공원, 비토국민여가캠핑장, 와인갤러리, 농촌체험휴양마을 등 다양한 체험거리도 즐길 수 있다.

 해양낚시공원은 낚시는 물론이고 둘레길을 따라 20~30분 정도 한적하게 산책할 수 있다. 더구나 바다 한가운데로 향한 135m 규모의 낚시잔교는 일렁이는 바다 물결에 진동까지 느껴지면서 배를 타고 낚시를 하는 듯한 착각마저 들게 한다.

 비토국민여가캠핑장은 토끼와 자라, 물고기를 형상화한 스토리하우스 3동, 글램핑장 14개소, 일반야영장 26면, 물놀이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운영 중이다.

이용 방법은 비토국민여가캠핑장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예약 신청을 하면 된다. 매월 첫째·셋째 목요일 오전 9시부터 2주간 예약을 받는다.

 비토국민여가캠핑장 안에 있는 물놀이장은 오는 8월 25일까지 2개월 정도 운영하는데, 이는 캠핑장 이용객에 한해서만 화~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50분까지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와인갤러리는 8월 한 달간 사천지역 참다래를 이용해 생산하는 다래와인과 다래와인의 판매처인 와인갤러리를 홍보하기 위해 사천다래와인할인이벤트축제를 열고 있다.
【사천=뉴시스】경남 사천시 사천바다케이블카의 인기 비결은 육지와 섬을 이으면서 천혜의 남해안 절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는 점이다. 초양도에서 각산에 이르는 2.43㎞로 국내 해상케이블카 중 가장 길다. 2019.07.16. kyk@newsis.com

【사천=뉴시스】경남 사천시 사천바다케이블카의 인기 비결은 육지와 섬을 이으면서 천혜의 남해안 절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는 점이다. 초양도에서 각산에 이르는 2.43㎞로 국내 해상케이블카 중 가장 길다. 2019.07.16. [email protected]

농촌체험휴양마을로는 대나무와 관련한 체험과 농사체험을 연중 즐길 수 있는 상정비봉내마을과 자연생태학습장을 갖춘 우천바리안마을을 비롯해 초량다슬기마을, 거북선체험마을 등이 있다.

사천이 전국 최고의 여름휴가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데에는 한려수도의 수려한 풍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천바다케이블카의 성공적인 개통이 큰 비중을 차지한다.

 사천바다케이블카의 인기 비결은 육지와 섬을 이으면서 천혜의 남해안 절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는 점이다. 초양도에서 각산에 이르는 2.43㎞로 국내 해상케이블카 중 가장 길다.

시 관계자는 “올해 여름 바캉스를 사천에서 보내게 되면 쏠쏠한 재미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휴식과 힐링의 시간이 될 것”이라며 “레저와 다이내믹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