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한일파국]'대항 아이디어' 쏟아져…"日기업 쓰레기수입 막자"

등록 2019.08.02 16:32:1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靑청원, 지난달 29일~2일까지 10개 올라와

'올림픽 보이콧'부터 '후지TV 추방'까지 다양

"日기업 산업쓰레기, 시멘트회사들이 수입"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일본이 한국을 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를 의결한 2일 오후 '화이트리스트 한국배제 아베정권 규탄 기자회견'이 열린 일본대사관이 입주한 서울 종로구의 빌딩 앞에서 아베규탄 시민행동 회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19.08.02. amin2@newsis.com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일본이 한국을 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를 의결한 2일 오후 '화이트리스트 한국배제 아베정권 규탄 기자회견'이 열린 일본대사관이 입주한 서울 종로구의 빌딩 앞에서 아베규탄 시민행동 회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19.08.02.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최현호 기자 = 일본이 한국을 '백색국가'(일명 '화이트리스트'·수출절차 간소화 우대국 명단)에서 결국 제외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이에 대항하자는 취지의 다양한 제안이 지속적으로 올라오고 있다.

2일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지난달 29일부터 이날까지 이번주 동안 해당 게시판에 올라온 관련 글은 오후 3시 기준 총 10개다. 내용은 '2020 도쿄올림픽 보이콧 운동'부터 '후지TV 추방'까지 다양하다.

올림픽 보이콧 청원 글은 일본의 한국 백색국가 배제 방침이 알려진 지난 1일 '반성없는 전범국 일본의 올림픽 보이콧 운동을 평화의 연대로 제안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올라왔다.

청원인은 "지금 한일 갈등의 본질은 일본이 전범국가지만 역사적 반성을 하지 않는데 있다"면서 "2020년 올림픽은 인류의 평화제전이다. 따라서 일본은 올림픽 개최 자격이 없다고 보기에 보이콧 운동을 제안한다"고 언급했다.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2일 오후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서 구청 관계자가 일본정부의 '화이트리스트' 한국 제외 조치에 대한 항의 표시로 거리에 게양된 일장기를 철거하고 있다. 2019.08.0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2일 오후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서 구청 관계자가 일본정부의 '화이트리스트' 한국 제외 조치에 대한 항의 표시로 거리에 게양된 일장기를 철거하고 있다. 2019.08.02. [email protected]

같은날 '일본 전범기업들의 쓰레기 수입을 막아주세요'라는 제목의 게시글도 올라왔다.

청원인은 "일본 기업들의 산업쓰레기를 국내의 시멘트 회사들이 수입해 사용하는 문제는 오래전부터 제기된 문제"라면서 "방사능과 유독물질로 오염된 산업 쓰레기들이 시멘트에 섞여서 대한민국 아파트와 주택에 사용되고 있는 것은 우리 국민의 건강을 해쳐 대한민국을 또 다시 침탈하려는 일본의 간악한 술수"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내 시멘트 재벌 제재, 환경부 장관 및 공무원 처벌, 관련 법령 및 제도 정비 등도 요구했다.

지난달 31일에는 이와 비슷한 내용이 담긴 '일본 전범기업의 석탄재 수입을 전면금지해 주세요'라는 제목의 글도 올라왔고, '화이트리스트 배제 시에 일본과의 군사정보협정을 파기해 주세요'라는 청원글도 게시됐다.

앞서 30일에는 '촛불정권 문재인정권 탄핵 주장, 자한당 노골적 지지한 후지TV 서울지국 폐쇄추방조치’라는 제목의 한국대학생진보연합 명의로 작성된 청원글이 올라왔다.

이들은 "지난 17일 후지 뉴스 네트워크(FNN)에서 '이제는 문재인 대통령을 탄핵하는 것 밖에 방법이 없다'라는 이야기를 했다"면서 "후지TV의 입장은 친일매국 적폐정당인 자유한국당을 노골적으로 지지하는 행위"라고 주장했다.
【서울=뉴시스】지난 1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한 게시글. 2019.8.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지난 1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한 게시글. 2019.8.2  [email protected]

이어 "현재 후지TV 서울지국은 MBC 사옥 내에 있다. 국민 세금으로 운영되는 공영방송"이라며 "이런 극우 방송사가 우리나라 문화방송사인 MBC에 있다는 것이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29일에는 '일본산 식음료포함 농수산물 수입금지 청원’, '징용피해자 일본기업 재산 매각 현금화 유예’, '일본 무역 보복에 따른 일본여행 사전 허가제 도입을 청원합니다', '방사능 유출 실태 조사 및 위험시 (2020 도쿄) 올림픽 보이콧 청원' 등의 글이 올라왔다.

이들 청원 글들의 동의 수는 적게는 약 200여명에서 많게는 3500여명으로, 청와대가 답변을 내놓아야 하는 20만명에는 아직 한참 못 미치고 있다.

하지만 '일본전범기업들의 쓰레기수입을 막아주세요' 청원의 경우 게시 하루 만에 청원 동의 수가 2일 오후 기준 3500명을 돌파하는 등 일부 청원 글은 빠른 속도로 동의 수가 늘고 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