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경기 중 감독에 덤벼든 데이비스 "한계에 다다라 있었다"

등록 2019.08.10 10:08:5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하이드 감독과 대화 통해 풀었다"

【볼티모어=AP/뉴시스】 볼티모어 오리올스의 크리스 데이비스(사진 오른쪽)와 브랜던 하이드 감독이 10일(한국시간)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의 오리올 파크 앳 캠든 야즈에서 열린 휴스턴 애스트로스와의 홈경기를 앞두고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볼티모어=AP/뉴시스】 볼티모어 오리올스의 크리스 데이비스(사진 오른쪽)와 브랜던 하이드 감독이 10일(한국시간)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의 오리올 파크 앳 캠든 야즈에서 열린 휴스턴 애스트로스와의 홈경기를 앞두고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서울=뉴시스】김희준 기자 = 경기 도중 격분해 감독에게 덤벼들었던 크리스 데이비스(33·볼티모어 오리올스)가 해당 사건에 대해 입을 열었다.

데이비스는 10일(한국시간)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의 오리올 파크 앳 캠든 야즈에서 열린 휴스턴 애스트로스와의 홈경기를 앞두고 MLB닷컴을 비롯한 현지 취재진과의 인터뷰에서 "당시에 내가 한계점에 다다라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부진 속에서 계속 마음을 다스려야 하는 상황이 되면 절망감을 느낀다. 그것을 털어내야 하는 상황이 있다. 불행하게도 더그아웃에서 이런 일이 일어났다"며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았을테지만 일어났다. 그 때로 돌아갈 수도, 되돌릴 수도 없다"고 말했다.

데이비스는 "하루가 지난 뒤 브랜던 하이드 감독과 대화를 하며 풀었다. 어떻게 보였을지, 우리가 직면한 일이 무엇인지에 대해 마음을 열어놓고 솔직하게 대화했다"며 "이번 일을 통해 우리 관계는 더욱 좋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더 이상 이번 일이 부풀려지지 않았으면 좋겠다. 한 시즌을 치르면서 일어나는 여러 일들 중에 하나일 뿐"이라고 덧붙였다.

데이비스는 지난 8일 뉴욕 양키스와의 홈경기에서 하이드 감독과 충돌했다.

5회 공수 교대 때 하이드 감독은 수비를 마치고 더그아웃으로 돌아온 데이비스에게 무슨 말을 한 뒤 돌아서 더그아웃 뒤편으로 사라졌다.

이 말을 들은 데이비스는 격분하면서 하이드 감독에 덤벼들었다. 주변에서 만류해 주먹다짐으로는 번지지 않았지만, 방송 카메라에 이 모습이 잡히면서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당시 경기 직후 하이드 감독은 "나와 데이비스의 의견이 맞지 않았던 것일 분이다. 어떤 말을 했는지는 밝히지 않겠다"며 "경쟁적인 분위기에서 이런 일은 일어날 수 있고, 겪어가야 할 과정이다. 불행히도 더그아웃에서 이런 일이 일어났을 뿐"이라고 전했다.

데이비스는 사건 발생 이틀 만에 취재진 앞에서 이 사건에 대해 설명했지만, 역시 감독에게서 어떤 말을 들었는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볼티모어 구단은 데이비스에 징계나 벌금을 부과하지 않을 예정이다.

마이크 엘리아스 볼티모어 단장은 "이번 일 때문에 데이비스를 로스터에서 제외하지는 않을 것이다. 여전히 데이비스는 우리 팀 선수고, 이를 대체할 어떤 계획도 가지고 있지 않다"고 했다.

2016년 볼티모어와 7년 총액 1억6100만달러(약 1951억원)의 대형 계약을 맺은 데이비스는 몸값을 전혀 하지 못하고 있다.

올 시즌 84경기에서 타율 0.182 9홈런 31타점으로 최악의 부진을 겪고 있다. 데이비스는 올 시즌 초반 메이저리그 역대 최장인 54타수 연속 무안타라는 불명예 기록을 쓰기도 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