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세종소식]시, '모두의 놀이터' 주민워크숍 실시 등

등록 2019.08.20 10:12:5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세종=뉴시스】노왕섭 기자 = 세종시는 '모두의 놀이터'를 조성하기 위해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놀이터추진협의체를 대상으로 주민워크숍을 개최했다.

'모두의 놀이터'는 아동비율과 출산율이 전국에서 가장 높은 아이들의 도시인 세종에 아이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놀이터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조성되는 것으로, 시정3기 공약과제로 추진된다.

그동안 시는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요구가 반영된 놀이터 조성을 위해 순천 기적의 놀이터를 기획한 편해문 씨를 총괄기획가로 위촉하고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어린이디자인캠프를 2회에 걸쳐 운영했다.

시는 어린이디자인캠프와 주민워크숍을 통해 접수된 주민의견을 놀이터기본구상안에 반영하고, 향후 주민 및 관계기관 대상으로 기본구상안 공유회와 기본실시설계 공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시는 놀이터 조성 및 운영에 관심 있는 시민을 놀이 활동가로 양성하고, 준공 후에는 지역 어린이 및 부모 등이 참여하는 운영협의체를 통해 시민 주도의 놀이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세종시 전의면 다방1리 소각 산불 없는 녹색마을 선정

세종시는 20일 다방1리 마을회관에서 주민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 없는 녹색마을 만들기 우수마을' 현판식을 개최했다.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만들기'는 전국 산불발생의 31%를 차지하는 불법 소각에 의한 산불 근절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제도다.

올해는 세종시에서 6개면 80개 마을이 신청했으며 이 가운데 전의면 다방1리가 산불 발생이 없고 산불 예방활동에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아 우수마을로 선정됐다.

특히 다방1리는 백제의 마지막 종묘 사찰인 비암사가 있어 산불방지를 위하여 마을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논두렁 태우기, 농산폐기물 등의 불법소각 행위를 차단하고 산불감시 활동을 각별히 추진해왔다.

◇세종시보건소, 2019 임신부 숲 태교 교실 참가자 모집

세종시보건소(소장 권근용)는 '2019년 하반기 임신부 숲 태교 교실'을 9∼10월 두 달간 월 3회에 걸쳐 운영하기로 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임신부 숲 태교 교실은 엄마의 정서를 안정시키고 모성 정체성도 증가되며, 자아 존중감과 삶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숲을 활용해 예비엄마와 태아와의 즐거운 교감을 통해 행복한 출산을 위해 기획됐다.

하반기 프로그램 운영 기간은 9월과 10월 월 3회씩 매월 2·3·4째 화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동안 세종시 연기면 무궁화테마공원 내 '전월산 유아숲 체험원'에서 진행된다.

참여대상은 임신 16주 이상 32주 이내의 가벼운 산책 등에 무리가 없는 임신부로, 숲에서의 오감체험 및 숲공예 등 다양한 체험으로 태아와 교감하고 싶으신 임신부는 누구든 참여 가능하다.

모집 정원은 매월 1회기당 임신부 30명으로, 숲공예품을 포함해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참여를 원하는 임신부는 오는 21일부터 9월 4일까지 세종시보건소 홈페이지 '임신부 숲태교 교실' 배너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세종시,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인기상 수상

세종시는 제4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하여 광역 자치단체 부문 인기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여행에 빠지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제4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는 기관 및 관광 관련 업체 등 460여 개 부스가 참가했으며, 세종시도 '세종시의 야경과 축제'를 메인 주제로 홍보관을 운영했다.

특히 세종시는 세종호수공원과 한두리대교, 방축천 음악분수 등 관내 주요 관광지의 아름다운 야경과 불꽃축제를 영상으로 선보여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또 조명을 활용한 한글 등 만들기 등의 체험 활동과 증강현실(AR)기반으로 주요관광지에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세종은 처음이지' 모바일 관광 앱이 관람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이번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참가 및 인기상 수상으로 세종시의 아름다운 경관을 알리는 것은 물론, 잠재 관광객의 실질적인 방문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종시여성단체협의회와 사단법인세종여성 업무협약 체결

세종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정연환)와 사단법인세종여성(상임대표 정종미)은 20일 세종시조치원청사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여성의 역량강화를 통한 인식개선과 각 영역에서 여성대표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세종시 여성단체의 상호 연대를 강화하고 지역사회 발전 및 지역 내 여성대표성 향상을 위한 디딤돌이 되기 위해 마련될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두 단체는 ▲세종시 여성신년하례회 ▲3·8 여성의 날 기념식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 8·14 기림의 날 등을 공동주최하기로 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