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화천군-KTO, 산천어축제 해외 공동 프로모션

등록 2019.08.24 15:29:0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9월 동남아 메이저 여행사 및 KTO 지사 방문

한국관광공사, 글로벌 육성축제 홍보영상 제작 등 지원

현지 홍보대상 협력 여행사 선정과 계약 등 협력 논의

【화천=뉴시스】한윤식 기자 = 강원 화천산천어축제 개막 첫날인 5일 이른 아침부터 수많은 인파가 몰려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2019.01.05.  ysh@newsis.com

【화천=뉴시스】한윤식 기자 = 강원 화천산천어축제 개막 첫날인 5일 이른 아침부터 수많은 인파가 몰려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2019.01.05.   [email protected]


【화천=뉴시스】한윤식 기자 = ‘글로벌 육성축제’로 도약한 강원 화천산천어축제가 한국관광공사(이하 KTO)와 함께 동남아시아 공동 프로모션을 추진한다.

화천군은 2019 화천산천어축제 모객 감사 행사와 화천사계투어, 2020년 축제 홍보 및 관광상품 세일즈를 위한 동남아시아 방문 일정을 확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매년 진행 중인 해외 마케팅이지만, 올해 특별히 눈에 띄는 부분은 KTO 해외지사들과의 협업 강화다.

정관규 부군수를 비롯해 글로벌 마케팅 전담부서 직원, 화천군의원 등은 9월22일부터 7일 간 말레이시아, 태국, 타이완의 KTO 지사와 현지 여행사를 차례로 방문해 화천의 겨울관광 세일즈에 나선다.

【화천=뉴시스】한윤식 기자 = 강원 화천산천어축제를 이틀남긴 25일 오전 이른 아침부터 축제장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화천군 화천천 얼음벌판에서 얼음낚시를 즐기고 있다. 2019.01.25. ysh@newsis.com

【화천=뉴시스】한윤식 기자 = 강원 화천산천어축제를 이틀남긴 25일 오전 이른 아침부터 축제장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화천군 화천천 얼음벌판에서 얼음낚시를 즐기고 있다. 2019.01.25. [email protected]


화천군은 말레시아 쿠알라룸푸르, 태국 방콕, 대만 타이페이 소재 해외 한국관광공사(KTO) 지사를 방문해 군이 집중홍보를 진행할 각 지사별 협력 여행사 선정과 계약절차에 관한 지원을 요청키로 했다.

화천군과 KTO 각 지사는 국가별 1개 여행사, 총 3개 여행사를 선정해 현지 온·오프라인 홍보를 집중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글로벌 육성축제’인 화천산천어축제 홍보를 위해 KTO 각 지사별로 구축된 인적 물적 네트워크를 빌려쓰는 셈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KTO는 올해 화천군 등 글로벌 육성축제를 보유한 5개 지자체 실무진을 대상으로 영국 에든버러 페스티벌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또 화천산천어축제 등의 다국어 홍보 동영상 제작예산을 지원하는 등 공동홍보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화천군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현지 여행사들도 방문해 화천산천어축제 뿐 아니라 토마토축제 등 사계투어 홍보에 주력한다.

이번에 방문하는 여행사들은 각국 수도에 소재한 메이저 여행사들로 매년 관광객 수만 명을 모집해 화천산천어축제로 보내고 있는 VVIP(VIP보다 한 단계 높은 극소수의 상류층 고객)들이다.
 
특히 화천군은 수십 만 명에 달하는 이들의 SNS 팔로워를 활용하기 위해 사계투어 및 화천산천어축제 사진과 영상자료도 해당 여행사에 제공키로 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눈과 얼음이 없는 동남아시아 관광객들에게 일찌감치 화천산천어축제의 매력을 각인시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