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여수 소식]만화로 보는 여수 관광 웹툰 공모 외

등록 2019.09.16 14:38:1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여수 소식]만화로 보는 여수 관광 웹툰 공모 외

【여수=뉴시스】김석훈 기자 = ◇여수시 '만화로 보는 여수 관광 웹툰' 공모

전남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여수의 역사, 설화, 관광 명소 등을 모티브로 한 여수 관광 홍보 웹툰을 공모한다. 전국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16일부터 30일까지다.

1인 1 작품 응모가 원칙이며, 화당 40컷 내외, 총 5화 분량으로 이미지 파일, 응모지원서, 시나리오를 여수시 관광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응모 분량이 많아 망설이는 작가를 위해 총 5화 중 3화까지만 접수하고, 나머지 2화는 당선작에 한해 받을 예정이다.

시상금은 최우수 1명 500만원, 우수 1명 300만원, 장려 2명 각 200만원으로 총 1200만원이다.

응모지원서는 시 관광문화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상작은 주제 적합성, 창의성, 작품성 등의 선정기준에 따라 결정된다. 입상작은 관광 웹툰 책과 웹드라마 시나리오에 활용할 계획이며 저작권은 출품자와 여수시가 공동 소유한다.

◇'별 헤는 밤 시 낭송회' 19일 환경도서관

여수시는 9월 독서의달을 맞아 19일 오후 7시 환경도서관 옥상에서 '별 헤는 밤 시 낭송회'를 개최한다.

'내 영혼을 움직인 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시 낭송, 작은 음악회, 별 이야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물꽃 시 낭송 회원과 시민 참가자는 감미로운 시로 가을밤의 낭만을 자아내고 시립국악단의 무용, 색소폰 연주, 노래 등으로 구성된 작은음악회는 행사장 분위기를 띄운다. 고병문 전 중앙여고 교사는 별 이야기로 참석자의 호기심과 재미를 유발한다.

시 낭송회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환경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여수=뉴시스】김석훈 기자 = 전남 여수시청 민원지적과 공무원들이 11일 여수엑스포역앞에서 도로명 주소 사용 캠페인을 하고 있다. 2019.09.16. (사진=여수시청 제공) kim@newsis.com

【여수=뉴시스】김석훈 기자 = 전남 여수시청 민원지적과 공무원들이 11일 여수엑스포역앞에서 도로명 주소 사용 캠페인을 하고 있다. 2019.09.16. (사진=여수시청 제공) [email protected]

◇도로명주소 홍보 캠페인

여수시 민원지적과 공무원 11명은 추석 전인 11일 전통시장, 대형마트, 터미널 등 다중집합장소에서 도로명주소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

이들은 도로명주소 리플릿과 물티슈, 장바구니 등 홍보 물품을 배부하고, 도로명주소 사용법과 다가구주택 상세주소 신청 방법 등을 안내했다.

여수시 민원지적과는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도로명주소를 사용할 수 있도록 홍보를 지속할 계획이다. 또 시민이 실생활에서 도로명주소를 제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마련하고 있다.

◇결혼이민자 운전면허 필기시험 무료 교육

여수시와 여수경찰서가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운전면허 필기시험 무료 교육을 한다. 10월 한 달간 8차례에 걸쳐 도로교통 법규 교육을 받고 동영상 문제풀이를 한다.

 여수시가 대상자 20명을 모집하고, 여수경찰서가 교재와 강사를 지원한다. 또 광양운전면허시험장은 차량 지원으로 필기시험과 안전교육 참여자의 편의를 돕는다. 희망자는 27일까지 여수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결혼이민자 운전면허 필기 교육은 2012년 시작됐다. 지금까지 수강생 259명 중 184명이 필기시험을 통과해 합격률 71%를 기록하고 있다.

◇여수상공회의소, 개정 산업안전보건법 및 주52시간제 설명회

여수상공회의소(회장 박용하)는 18일 오후 3시 상의 대회의실에서 회원사 인사노무담당자의 실무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개정된 산업안전보건법 및 주52시간 근무제 대응방안 설명회'를 연다.

 산업재해 현황과 정부의 감축정책, 산업안전보건법의 개정과 시행과제, 산업재해의 사례와 안전보건책임, 산업재해의 긴급조치와 해결방법, 근로시간 단축관련 법개정 내용에 대한 설명 형식으로 진행된다.

 제도별 자주 묻는 질문들과 그에 따른 답변을 제시하고, 주요 이슈들과 관련된 실제 사례를 공유한다.

참가 신청은 여수지역 기업체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여수상공회의소 총무부로 문의하면 된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