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플레이댑 "게임산업 뉴패러다임은 블록체인"

등록 2019.09.17 15:42:0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게임시장은 PC온라인→모바일→블록체인으로"

플레이댑…차세대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게임 간 자유로운 아이템 활용 및 거래 지원

플레이댑 "게임산업 뉴패러다임은 블록체인"

【서울=뉴시스】오동현 기자 = "게임시장의 주류가 PC온라인, 모바일에서 블록체인으로 바뀔 것이다."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사 '플레이댑'은 17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차세대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PlayDapp)'을 공개했다.

최성원 플레이댑 전략총괄은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게임업계에 뉴패러다임을 가져오겠다"며 글로벌 게임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그는 "PC온라인, 모바일에서 블록체인으로 메인 스트림의 중심이 바뀔 것"이라며 "블록체인 기술을 장착한 게임 콘텐츠가 대형 게임사 중심으로 양극화된 국내외 게임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어 줄 새로운 대안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공공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바탕으로 개발된 댑(DApp·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게임을 서비스하고, 게임 간 자유로운 아이템 활용 및 거래를 지원하는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이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게임에 특화된 게임 서비스 플랫폼으로서 게임 간 아이템 연동은 물론, 유저간 자유로운 아이템 거래 (C2C Market Place), PVP토너먼트, 랭킹 등 다양한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나아가 기존 게임 개발자들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플레이댑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SDK)도 제공할 방침이다.

최근에는 전세계 유망 게임 발굴 및 성장을 지원하는 글로벌 게임 엑셀러레이터 GTR(Global Top Round)과 블록체인 게임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국내 유명 게임 개발사의 참여도 진행 중이다.

회사측은 "아직 계약이 진행중이라 이름을 밝힐 수는 없지만 글로벌 누적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게임성을 검증 받은 성공 타이틀이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에 이름을 올릴 수 있도록 블록체인 게임화를 위한 기술, 자금, 테스트 환경 등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최성원 전략총괄은 "새로운 인프라가 만들어 질 때 신시장을 주도했던 산업은 바로 게임이었다. 블록체인 시장에서도 게임사들이 시장 트렌드를 주도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플레이댑은 장벽를 허물고 자유로운 이동을 실현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서비스로서, 앞으로 게임 업계와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균형 잡힌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플레이댑은 NHN, 넷마블, 마이크로소프트, 아이템베이, 엔씨소프트 등 IT·게임 업계에서 노하우를 쌓은 인력으로 구성된 회사다. 브라이언초이 대표이사, 최성원 전략총괄, 정상원 사업총괄, 고광욱 기술총괄 등이 주요 임원직을 맡고 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