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임실N치즈축제 소문내자"…임실군, SNS 핫 이벤트 추진

등록 2019.09.19 11:36:1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임실=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 임실군이 '2019 임실N치즈축제'의 관광객 몰이를 위해 'SNS 핫 이벤트'를 마련, 눈길을 끈다.2019.09.19.(사진=임실군 제공) photo@newsis.com

【임실=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 임실군이 '2019 임실N치즈축제'의 관광객 몰이를 위해 'SNS 핫 이벤트'를 마련, 눈길을 끈다.2019.09.19.(사진=임실군 제공) [email protected]

【임실=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 임실군이 '2019 임실N치즈축제'의 관광객 몰이를 위해 'SNS 핫 이벤트'를 마련, 눈길을 끈다.
 
19일 군에 따르면 올해 축제는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맛있는 치즈, 웃음꽃 피자'라는 주제로 임실치즈테마파크 및 치즈마을 일원에서 열린다.

군은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군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내달 5일까지 '그거슨 아니지! 함께 소문내고 참여해야지'라는 타이틀로 임실군청 SNS 이용자들의 '축제 소문내기'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방법은 임실군청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댓글과 좋아요, 게시물 공유, 친구 소환 등이 있다. 이 가운데 추첨을 통해 총 60명을 선정, 만원권 커피 이용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0월 11일 군청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앞서 전날 오후 3시부터 시작된 이벤트 게시물은 벌써 많은 이용자가 대거 몰리면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게시물을 올린 지 하루도 되지 않아 '좋아요'와 댓글 등에 1200여개의 반응이 올라왔으며, 500여명이 게시물을 공유하며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이 추세라면 SNS 운영 이후 역대 최대 기록을 세울 것으로 군은 내다보고 있다.
 
이와 관련 군청 SNS는 지난해 축제에서도 무려 10만여명에 달하는 홍보 게시물이 올라오는 등 폭발적인 홍보 효과를 내기도 했다.

또 올해 여름에 열린 아쿠아 페스티벌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며 임실군과 지역축제를 홍보하는 '일등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올해도 군은 SNS가 축제 홍보에 큰 위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고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아울러 현재 시범 운영 중인 유튜브를 통한 홍보도 병행된다. 군은 SNS 홍보 모델로 활동 중인 공무원 그룹 '방탕돌쇠단'과 'EXIT' 등의 축제 홍보 영상도 조만간 올릴 예정이다.

심민 군수는 "임실군청 SNS가 군의 좋은 이미지를 대내외적으로 널리 알리고, 임실N치즈축제 등 임실군 대표 축제의 홍보대사로서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많은 분이 SNS에 참여해 축제가 성공할 수 있도록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임실군 홍보팀(063-640-2064) 또는 임실군청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hopefulimsil),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hopefulimsil)으로 하면 된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