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황교안 "지금 국민들 분노…대통령이 결자해지해야"

등록 2019.10.07 09:29:0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10월3일 정의와 공정 외친 국민 함성이 진짜 민심"

"미북 실무협상 결렬…문정권, 여전히 신기루만 쫓아"

【서울=뉴시스】김명원 기자 =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자유한국당 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황교안 대표가 현안 관련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10.07. kmx1105@newsis.com

【서울=뉴시스】김명원 기자 =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자유한국당 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황교안 대표가 현안 관련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10.0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박준호 김지은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7일 "지금 국민들께서 분노하고 계신다"며 "결국 이 국가적 혼란을 끝낼 수 있는 사람은 문재인 대통령, 본인밖에 없다. 대통령께서 결자해지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조국을 파면하고 공정한 검찰 수사를 보장하는 것만이 국정을 정상화할 유일한 길임을 깨달아야 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흔들리는 외교와 안보를 지키기 위해 야당의 위치임에도 불구하고 가능한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정작 대한민국 국정의 총책임자인 문재인 대통령은 지금 어디서 무얼하고 있는지 알 수가 없다. 경제와 민생은 폭망의 길로 추락하고 있는데 그 현장에 대통령이 전혀 보이질 않는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조국 사태로 온 나라가 분열과 혼란에 빠져 있는데 대통령이 앞장서서 분열을 선동하고 진영 대결을 부추기면서 친문(親文)의 수장 자리만 지키고 있지 않느냐"며 "조국 방탄에 모든 것을 걸고 국정은 뒷짐진 우리 대통령을 언제까지 우리가 지켜봐야 하는지 온 국민이 참담한 심정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지금 문재인 대통령과 이 정권은 국민의 뜻을 거스르고 권력을 마음대로 휘두르면서 대한민국을 '친문 독재 공화국'으로 몰아가고 있다"면서 "대통령을 뒤에 업은 친문 세력들은 관제시위로 검찰을 겁박하고 또 정당한 수사하는 검사들에게 인신공격까지 퍼붓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고는 "정말 무법천지가 된 것"이라며 "문재인 대통령과 친문 세력들이 대한민국을 거대한 인민재판의 소용돌이에 빠뜨리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지난 10월3일 국민들은 광화문 광장에 모였다. 광화문 광장과 도심을 가득 메우고 정의와 공정을 외치셨다"며 "이 국민들의 함성이야말로 대통령과 이 정권을 향한 진짜 민심임을 직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아무리 친여매체를 총동원해 관제시위를 띄워봐야 그럴수록 진짜 민심은 더욱 뜨겁게 분노하며 불타오를 것"이라면서 "끝끝내 친문 수장 자리만 고집하면서 대한민국 대통령의 책무를 내팽개친다면 우리 국민들께서 이를 반드시 심판하실 것이라는 점을 강력하게 경고한다. 대통령의 사죄와 결자해지를 촉구한다"고 거듭 요청했다.

황 대표는 또 "스톡홀름 미북 실무협상이 결국 결렬로 끝이 났다"며 "문정권은 여전히 잘못된 신기루만 쫓고 있고 이번 미북 실무협상 결렬도 그 허상이 여실히 드러난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굴종적 유화정책만으로 북한을 변화시킬 수 없고 오히려 핵 보유를 공고화시킬 뿐이라는 것이 입증되고 있지 않는가"라며 "북핵 폐기와 한반도 평화를 이루는 가장 올바른 길, 그것은 확고한 북핵 폐기 로드맵과 한미 동맹을 기반으로 단단한 국제 공조 체제를 유지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그러면서 "지금 전환이 시급한 것은 미북관계가 아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이 정권의 대북정책, 바로 그것을 전환해야 한다"며 "또 오판으로 일관한 외교안보라인을 즉각 교체해야 한다. 대북정책을 전면 전환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