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벤츠, 순수 전기차 'EQC 400' 출시...1회 충전 309㎞ 주행

등록 2019.10.21 14:16:5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110㎾ 급속충전 통해 40분 내 80%까지 충전 가능

가격 1억500만원...금융 프로그램 통해 월 79만9000원

벤츠, 순수 전기차 'EQC 400' 출시...1회 충전 309㎞ 주행


【서울=뉴시스】박민기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자사 전기차 관련 기술 브랜드 EQ의 첫 번째 순수 전기차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QC 400 4MATIC'을 오는 22일 공식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더 뉴 EQC는 다임러그룹의 미래 모빌리티 전략을 상징적으로 구현하는 모델로 지난해 9월 스웨덴 아티펠라그 아트 뮤지엄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국내에서는 지난 3월 서울 모터쇼를 통해 대중에게 첫 선을 보였으며, 독창적인 내외관 디자인과 새로운 구동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역동적인 퍼포먼스, 다양한 편의성을 갖춘 모델로 국내 친환경차 시장을 선도하는 모델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더 뉴 EQC는 '진보적인 럭셔리'를 디자인 철학으로 삼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구현한다.

진보적인 럭셔리는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았던 미적 요소들의 결합, 디지털과 아날로그 요소의 의도적인 충돌, 그리고 직관적이고 물리적인 디자인의 매끄러운 통합에서 출발한다. 더 뉴 EQC는 새로운 외관·실내 디자인과 EQ 브랜드 만의 컬러가 적용됐다.

대형 블랙 패널이 헤드램프와 그릴을 감싸고 있으며, 기본으로 장착되는 멀티빔 LED 헤드램프의 내부에는 하이 글로스 블랙 컬러가 적용했다. 블랙 컬러 배경과 어우러진 푸른빛의 스트라이프, 블루 컬러가 적용된 멀티빔 레터링 등의 색상 조합은 진중한 무게감을 자아내며 EQ 브랜드만의 정체성을 강조한다.

인테리어는 아방가르드한 전기차 디자인을 표방하며 현대적이면서도 럭셔리한 새로운 유저인터페이스(UI)를 적용했다. 감각적이고 부드러운 표면 재질과 정교하게 처리된 선들은 기하학적인 형태와 조화를 이뤄 EQ 디자인만의 독특한 미감을 완성했다.

더 뉴 EQC에 탑재된 배터리는 다임러의 자회사인 '도이치 어큐모티브(Deutsche ACCUMOTIVE)'에서 생산한 최신 80㎾h 리튬 이온 배터리로, 한번 충전에 309㎞ 이상 주행할 수 있다.

최신 리튬 이온 배터리와 더불어 7.4㎾ 용량의 온보드 차저(onboard charger)가 탑재돼 가정과 공공 충전소에서 완속(AC) 충전을 할 수 있으며, 급속 충전은 최대 110㎾의 출력으로 약 40분 이내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더 뉴 EQC는 차량의 전력 소비를 줄이고 역동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앞 차축과 뒤 차축의 전기 구동장치가 각각 다른 특성을 가지도록 설계됐다.

앞 차축의 전기 모터는 저부하와 중간 부하 범위에서 최상의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최적화돼 있는 반면, 뒤 차축의 전기 모터는 역동성을 담당한다. 두 개의 모터는 최고 출력 408마력, 최대 토크 78.0㎏.m를 발휘하며, 시속 0에서 100㎞까지 5.1초 만에 도달한다.

벤츠, 순수 전기차 'EQC 400' 출시...1회 충전 309㎞ 주행


더 뉴 EQC에는 벤츠의 최신 주행보조 시스템이 대거 탑재됐다.

더 뉴 EQC에 탑재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DAP)에 포함된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은 도로 주행에서 앞 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자동 속도 조절과 제동부터 출발까지 지원한다.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ABA)에는 개선된 교차로 기능이 적용돼 운전자가 코너 진입을 위해 감속하거나 방향지시등을 작동시킨 상황에서 반대 차선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을 감지할 경우 시각적, 청각적으로 경고하고 반자율제동을 지원한다.

더 뉴 EQC에 탑재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는 차량과 사람뿐만 아니라 전방에 달리고 있는 자전거와 교차하는 자전거까지 인식해 기능을 활성화시킨다.

벤츠는 더 뉴 EQC 출시에 발맞춰 미래 모빌리티 구현에 필수적인 고객 중심의 충전 서비스의 도입을 함께 발표했다.

더 뉴 EQC 구매 고객에게 종합적인 충전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EQ 스마트 코칭 서비스'를 비롯해 전국 대부분의 전기차 공용 충전소에서 카드 한 장으로 간편하게 충전과 결제를 할 수 있는 '메르세데스 미 차지 멤버십 카드(Mercedes me Charge Membership Card)'를 도입하는 등 프리미엄 충전 솔루션을 제공한다.
 
공용 충전소를 이용할 때는 메르세데스 미 차지 멤버십 카드를 이용해 편리하게 충전하고 결제할 수 있다.

차량을 출고할 때 함께 제공되는 메르세데스 미 차지 멤버십 카드를 포털 사이트에 등록 후 결제 정보를 입력하면 국내 대부분의 전기차 공용 충전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 EQ 전시장과 잠실 롯데월드 타워 지하 2층 메르세데스-벤츠 충전존에서 무료로 충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벤츠 EQC 400 4MATIC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해 1억500만원이며, 벤츠 파이낸셜 서비스의 금융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월 79만9000원으로 더 뉴 EQC 400 4MATIC을 구입할 수 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