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무성 "우파 중진, 자기 죽여서라도 나라 살려야…전 불출마"

등록 2019.11.12 10:01:1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올 9월까지 국채발행 42.7조 늘어…문 대통령이 갚느냐"

"문 대통령, 사회주의 정책 밀어붙여…밤새 맞짱 토론하자"

"보수대통합 위해 개인 이익 버리는게 애국·역사적 사명"

"당 어렵게된 과정에 책임자급 있어…품위있는 퇴장해야"

변혁에 "분열되면 백전백패, 이기려면 마음 비우고 통합"

【서울=뉴시스】 장세영 기자 =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이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열린토론,미래: 대안찾기’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11.12.  photothink@newsis.com

【서울=뉴시스】 장세영 기자 =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이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열린토론,미래: 대안찾기’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11.12.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승주 기자 =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이 12일 "과거 우리 우파 정권이 잘못된 것에 억울하지만 책임 선상에 있던 중진들의 시대적 소명은 자기를 죽여서라도 나라를 살리는데 있다"고 촉구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열린 토론, 미래: 대안 찾기' 토론회에서 "보수통합을 최우선적 대의로 삼고 개인적인 이익이나 감정을 버리는게 지금 우파 보수 정치인들이 행해야 할 애국이자 역사적 사명"이라며 "우파를 통합해 총선 승리해야 한국을 망치는 문재인 정부의 좌파 사회주의 포퓰리즘을 막을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문 정부 이념 지향은 좌파 사회주의 포퓰리즘이다. 이는 실천하기 어려운 이념이 아니라 그 자체가 새빨간 거짓말이다"라며 "역사상 사회주의에 성공한 나라는 단 한 나라도 없다"고 질타했다.

김 의원은 "올 들어 9월까지 국채발행이 무려 42조7000억원 늘어났다"며 '국채는 앞으로 누군가 갚아야 할 빚인데 그걸 문 대통령이 갚느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갚느냐, 정부관리가 갚느냐, 적자 국채는 국민들이 갚아야 할 빚이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이에 전혀 아랑곳 않고 사회주의 정책을 마구 밀어붙였다"라며 "우리 국민들은 이런 것을 알고 문 대통령을 지지하는지 밤새 맞짱 토론하고 싶다"고 힐난했다.

【서울=뉴시스】 장세영 기자 = 김무성 (오른쪽 세번째)자유한국당 의원이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열린토론,미래: 대안찾기’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11.12. photothink@newsis.com

【서울=뉴시스】 장세영 기자 = 김무성 (오른쪽 세번째)자유한국당 의원이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열린토론,미래: 대안찾기’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11.12. [email protected]


토론회가 끝난 뒤 기자들이 보수통합을 위한 향후 행보에 대해 묻자 "당이 어렵게 된 과정에서 책임자급으로 있었기 때문에 거기에 책임을 지는 것이 제가 해야 할 역할"이라며 "보수는 품격이다. 품위있는 퇴장을 함으로써 보수통합에 밀알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품위있는 퇴장이 무엇인지 묻자 "불출마다"라고 단호히 말했다.

당내에서 중진의원 용퇴론이 나오는 것에 대해서는 "우파 정치세력이 어렵게 되는 과정에서 책임자급에 있던 사람들은 이번 선거에서 치워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각 지역마다 사정이 달라 일률적으로 적용해선 안 된다. 감점이 아닌 가산제를 잘 활용해, 국민들이 원하는 정도의 수준까지 변화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다"고 주장했다.

유승민 의원이 이끄는 바른미래 비당권파 모임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변혁)이 한국당과 통합은 없다고 밝힌 것에는 "너무나 얽히고설킨 일이 많기 때문에 통합과정이 쉽지 않으리라 생각한다"며 "상당한 우여곡절을 겪어야 통합이 이뤄진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문제는 간단하다. 정당은 선거를 위해 존재하고 선거는 이겨야 한다. 이기려면 현재처럼 분열되면 백전백패다"라며 "양측이 이기려면 주로 마음을 비우고 통합해야 이길 수 있다는 생각을 하고 계속 조정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 구체적 방법론에 대해서는 "양쪽이 다 수용할 수 있는 공천제도를 만들면 저는 통합된다고 생각한다"며 "연고지 희망 지역에 누구나 공천을 신청해 이번에 한해 당원투표가 아닌 국민경선을 해서 국민이 선택할 수 있는 제도로 간다면 급물살을 탈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